진안군 관광산업 발전, 우리가 이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6:30:30
  • -
  • +
  • 인쇄
2025년도 (사)진안군관광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 진안군관광협의회 정기총회

[뉴스스텝] 지역 관광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해 5월 설립된 사단법인 진안군관광협의회는 28일 산약초타운 홍삼실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는 진안군관광협의회의 회원 및 회원사 대표, 군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해 △2024년 사업실적 및 결산 승인 △2025년 사업계획 및 예산심의의 건 등을 주요안건을 다뤘다.

진안군관광협의회는 이날 총회를 통해 지난해 진행한 주요 사업인 △진안군 관광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지원 △문화이벤트 정례화(별별페스타)△관광홍보 및 마케팅(마이리서포터즈, 소식지 발간 등) △관광 관계자 역량강화(마이리 아카데미 등) △관광거점 활성화(패키지개발, 관광 모니터링 등)에 대한 사업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2025년도 사업의 추진방향 및 세부사업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의견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총회에 참석한 전춘성 진안군수는 “정기총회는 단순한 회의가 아니라, 진안군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중지를 모으기 위한 자리”라며 “지난해 관광협의회가 출범하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덕분에 진안군 관광의 수준이 나날이 새롭게 나아지는 것이 눈에 보인다”라며 상생과 협력을 통한 지속적 발전을 주문했다.

이어서, 진안군관광협의회 이재동 이사장은 회원들의 참여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진안군의 관광은 경제적 측면뿐 아니라, 지역 주민의 삶과 문화, 그리고 산업구조 변화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며 관광협의회의 역할과 추진 방향의 성찰과 능동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사단법인 진안군관광협의회는 △진안군 관광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지원 △관광 수용태세 개선 △진안군 관광 홍보 및 마케팅 △관광 프로그램 개발·운영·보급 등의 역할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