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연구원 지역 사회공헌 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6:20:41
  • -
  • +
  • 인쇄
국가위성정보활용지원센터, KARI아카데미 소속 직원 참여
▲ 사회공헌 활동 사진

[뉴스스텝]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제주특별자치도 업무협력” 협약과 “국가위성정보활용지원센터와 구좌읍 덕천리 자매결연” 교류의 활성화 일환으로 국가위성운영센터(제주시 덕천리 소재) 인근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7월 16일 오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가위성정보활용지원센터, KARI아카데미와 제주특별자치도 우주모빌리티과 다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찾아가는 과학 교실 특강으로 대상은 김녕초등학교 4, 5, 6학년 3학급 약 50명 대상으로 실시됐는데, 특강 내용은 인공위성과 우주발사체 기본원리 등의 우주과학 교육과 인공위성 및 누리호 키트 조립이 주요 내용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김녕초등학교 학생들이 우주에 더욱 관심을 갖고 미래에 훌륭한 우주산업 인재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양제윤 혁신산업국장은 “제주 우주산업이 자리잡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우주꿈나무 육성이 최우선”이라며, “도는 어린이, 초등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기획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상률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제주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