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제주총국 보도 특집 다큐멘터리]환상 속의 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6:25:23
  • -
  • +
  • 인쇄
▲ 특집 다큐멘터리]환상 속의 섬

[뉴스스텝] KBS제주방송총국은 보도특집 다큐멘터리 '환상 속의 섬'을 오늘(27일) 저녁 7시 40분 KBS 1TV로 방송한다고 밝혔다.

신익환, 고진현 기자가 제작한 보도특집 다큐 '환상 속의 섬'은 고물가, 바가지, 비계 삼겹살 논란 등으로 예전의 위상을 잃어버린 제주 관광의 현실을 조명했다.

고물가 논란과 관련해 제주 물가가 실제 다른 주요 관광지와 비교해서 높은지 확인하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의 물가 데이터를 확보해 분석했다.

최근 3년 내 제주 여행 경험이 있는 20~69세 남녀 천 명을 대상으로 제주 관광 만족도와 서비스, 친절도 등도 조사했다.

최근 인기 있는 휴양지로 떠오르는 베트남 푸꾸옥을 방문해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이유를 살펴보고, 일본 오키나와에서는 돼지고기 등 특산품을 이용한 류큐 요리가 높은 품질과 적정 가격을 유지하는 특별한 이유도 알아봤다.

KBS제주방송총국의 보도특집 다큐멘터리 '환상 속의 섬'은 KBS제주 유튜브 ‘캔디’를 통해서도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의회 남창진 의원, 물순환안전국 2026년 예산심의에서 성내천 수변활력거점 대심도 터널 유지관리 예산 점검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의정 활동 중인 남창진 의원(국민의힘, 송파2)은 27일 열린 2026년도 물순환안전국 예산 예비심사에서 성내천 수변활력거점 조성공사 감리비와 신월 빗물저류배수시설 유지관리비에 대해 집중 점검하고 합리적인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남 의원은 성내천 수변활력거점 조성공사의 공사비가 18억원이고감리비는 3,500만원으로 공사비 대비 1.9% 수준으로 도시고속도로

서대문구 '2025 대한민국 캐릭터 어워즈' 대상 영예

[뉴스스텝] 서대문구는 구 공식 캐릭터 ‘서치’가 최근 녩대한민국 캐릭터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대한민국 캐릭터 어워즈’는 창의성과 시장성을 겸비한 우수 캐릭터를 발굴·시상해 각 지역과 산업 등의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올해 제정됐으며 캐릭터의 창의성 비즈니스 모델 인지도 성과와 가치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 캐릭터 30선을 선정했다.‘서치’는 서대문구 구조(區鳥)인 ‘까치’에 구화(

(재)부산문화회관 2025 기획공연 국립발레단 '호두까기인형'

[뉴스스텝] (재)부산문화회관은 오는 12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차이콥스키의 걸작 발레, 국립발레단(단장 겸 예술감독 강수진) <호두까기인형>을 선보인다.2000년 첫 선 이후 매년 국내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국립발레단 <호두까기인형>은 화려한 무대미술, 정교한 안무,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표현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의 설렘을 극대화한다.이번 부산 공연 역시 국립발레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