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 넘치는 청년들의 교류와 화합의 한마당 홍천군 청년 마을 와썹타운,‘와썹 올림픽’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6:20:06
  • -
  • +
  • 인쇄
홍천군 청년 마을 와썹 타운, 전국 청년 대상 교류 행사 개최
▲ 활력 넘치는 청년들의 교류와 화합의 한마당 홍천군 청년 마을 와썹타운,‘와썹 올림픽’개최

[뉴스스텝] 전국의 청년들이 홍천에서 모여 소통하고 교류하는 운동회가 열린다.

홍천군 청년 마을 ‘와썹타운’은 10월 3일 목요일 오후 1시 홍천서면종합체육관에서 행정안전부 ‘청년 마을 만들기 지원사업’ 프로그램의 하나로 ‘와썹 올림픽’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현지 청년과 외지 청년 100여 명이 함께 모여 운동회라는 매개로 다양한 지역의 사람들과 서로 교류하고 화합할 기회를 제공하고, 인구 감소 지역인 홍천군의 생활 인구 유입에도 이바지하고자 추진된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 환영사, 공굴리기‧카드 뒤집기‧줄다리기 등의 다양한 운동회 프로그램, 레크리에이션(오락) 등 청년들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군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의 청년들에게 홍천군 청년 마을 와썹 타운을 널리 알리고, 지역 인지도 향상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청년 마을 만들기 지원사업'을 통한 다양한 활동들로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청년단체 업타운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의 청년들에게 홍천이 매력적인 지역으로 기억되어 계속해서 방문하는 계기가 되고 더 나아가 정착 인구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 ‘청년 마을 만들기 지원사업’은 지역 청년들의 유출 방지 및 외지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여 청년들에게는 새로운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활력을 높이고자 2018년부터 시작됐으며, 작년까지 전국에 39개 청년 마을이 조성됐다.

2023년에 선정된 홍천군 청년 마을 ‘와썹타운’은 촌캉스 감성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외지 청년을 지역의 생활 인구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으며, 또한 지역주민 간의 공동체 의식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류 사업 등을 진행하며, 지역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례군 붓 끝에 담은 수행의 시간, 화엄사경전 개최

[뉴스스텝] 구례군은 화엄사전통사경원이 '제4회 화엄사전통사경원 회원전'을 1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화엄사 성보박물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회원전은 화엄사전통사경원 회원들이 그동안 수행과 정진을 통해 완성한 사경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불교 수행이자 예술 행위로 이어져 온 화엄사경의 전통과 정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다.화엄사경은 『화엄경』을 중심으로 한 불교 사경 수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2026년 북스타트 책놀이 운영

[뉴스스텝] 이천시 어린이도서관이 2026년 영유아와 양육자를 위한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북스타트 책놀이’는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책과 연계된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참여형 독서 프로그램이다.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보호자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프로그

울산 남구, 지역 문화예술을 이끌 ‘구립합창단’ 신규 단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울산 남구가 지역 문화예술을 선도하고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남구 구립합창단’의 신규 단원 5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난 2024년 4월 창단 이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구립합창단의 퇴직 단원 충원과 파트별 필수 인원 보강을 위해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전공 단원 5명(알토 2명, 테너 2명, 베이스 1명)과 실력 있는 일반 단원이다. 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