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횡성군, 19억 원 규모 투자유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6:30:03
  • -
  • +
  • 인쇄
㈜시안 공장 증설…국내 최초 1,300mm 플라스틱 덕트 생산으로 매출·수출 확대 기대
▲ 강원특별자치도·횡성군, 19억 원 규모 투자유치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횡성군은 9월 1일, 플라스틱 덕트 및 창호 전문 제조업체인 ㈜시안과 19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염성준 ㈜시안 대표이사, 박광용 강원특별자치도 산업국장, 김명기 횡성군수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안은 기존 사업장 부지에 660㎡ 규모의 공장을 증설하고, 20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할 계획이다. 생산라인 확충을 통해 생산량을 늘리고, 해외 수출 확대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시안의 주요 제품은 700mm 이하 규격의 대형 플라스틱 덕트로,특히 반도체 생산시설에 필요한 원형 덕트에 특화되어 있다.

또한 제품의 불연성·난연성 인증인 미국 FM 인증을 획득해 수출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이번 생산라인 증설을 통해 국내 최초로 1,300mm 덕트를 생산하여 국내 반도체 기업 납품과 수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박광용 강원특별자치도 산업국장은 “㈜시안의 공장 증설 결정을 환영하며, 이는 강원자치도 산업 생태계가 건강하게 작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신호”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안은 횡성 이전 이후 2024년 국무총리 표창 수상 등 다수의 수상으로 업력을 인정받았고, 2025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JUMP-UP 프로그램 대상기업 선정 등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며 “도와 횡성군은 앞으로도 기업 성장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도고아트홀, 2026년 1월 ‘주말 상시공연·전시’ 운영

[뉴스스텝] 아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성녀)이 운영하는 도고아트홀이 2026년 1월, 주말 상시 공연과 전시를 통해 새해 시민들의 문화 일상화를 이어간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어린이를 중심으로 공연과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새해 첫 달부터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2026년 1월 공연은 토·일 주말 상시 공연으로 운영되며, 모든 공연은 1일 2회차(13:30, 1

광진구, 구민 편의 높인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광진구가 구민의 편익을 증진하고 생활 속 불편 사항을 개선한 행정 성과를 중심으로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해 공개했다. 구는 구민 중심 행정 실현과 적극행정 실천 문화의 확산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에는 구민 체감도와 과제 중요도, 문제 해결 과정, 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 및 전 직원 온라인 투표,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광진구, ‘복지 정보가 한눈에’ 2026년도 복지달력 제작

[뉴스스텝] 광진구는 다양한 복지 정보를 수록하여 기초생활수급자가 손쉽게 알 수 있도록 ‘2026년도 복지달력 및 복지지원 안내문’을 제작해 배포한다. 이번 복지달력은 복지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특히 제도 변화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수급자를 우선 지원 대상으로 선정해 정보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벽걸이형으로 제작된 달력에는 2026년부터 새롭게 변경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