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청소년, 스키캠프로 겨울을 이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6:41:07
  • -
  • +
  • 인쇄
하남시감일청소년문화의집, 초등학생 대상 스키캠프 성황리에 마무리
▲ 스키캠프 단체사진

[뉴스스텝] 지난 17일~18일 하남시가 주최하고 감일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청소년 스키캠프‘감일 올겨울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캠프는 하남시 초등학교 5~6학년 청소년 36명이 참여하여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웰리힐리파크’스키장에서 진행됐다. 전문강습과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통해 동계 스포츠를 경험하고 청소년들이 또래 간의 교류로 정서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감일 올겨울캠프’는 감일청소년문화의집 올해 3월 개관 후 첫번째 야외 캠프활동으로 청소년들이 도심과 미디어에서 벗어난 스포츠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화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스키 기본기 전문강습 ▲초급슬로프 활강 체험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구성되어 참여한 청소년들은 수준별로 스키에 대해 배워보고, 친구들과 함께 웃고 즐기는 시간을 통해 긍정적인 또래관계를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스키캠프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스키강습과 레크레이션 시간 모두 너무 재밌었고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꼭 참여하고싶다”고 말했으며, 다른 청소년은 “스키에 처음 도전해봤는데 비록 힘들지만 너무 재밌었고 이런 캠프에 보내주신 부모님께 감사하다”며 높은 만족도를 표현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하남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밝고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문화ㆍ예술활동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감일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수진)은 “자녀들을 스키캠프에 보내주신 부모님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하남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감일공공복합청사 3층에 위치한 감일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 3월에 개관하여 ‘감일문화예술축제’,‘동네로찾아가는감일문집’,‘가족 원데이클래스’등의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을 만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