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 실험적 프로젝트 3부 '바이 휴먼(By Human)'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6:36:07
  • -
  • +
  • 인쇄
인간과 환경에 대한 고찰을 담아낸 예술적 리포트
▲ 실험적프로젝트 포스터

[뉴스스텝]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실험적프로젝트 3부 ‘바이 휴먼(By Human)’을 오는 8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1,2전시실 및 야외 공원에서 개최한다.

‘바이 휴먼(By Human)’은 지난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정은진(메인)과 이승희(서브)가 기획을 맡았으며, 오늘날 인간에 의해 형성된 환경(도시 및 자연)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인간의 생활 태도 및 방식을 고찰하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인간-환경’, ‘인간-인간’, ‘인간-비인간’이 상호작용을 통해 만들어낸 결과들을 사회적 맥락에서 해석해 우리가 살아가고자 하는 환경과 생활방식에 관해 사진, 영상, 설치, 공연 등 다양한 형태로 그려낼 예정이다.

1전시실 및 로비에는 △일방적으로 수집되는 데이터의 폭력성을 간결한 텍스트로 표현한 ‘수퍼플렉스’의 벽화, △대구 지역 재개발 문제를 다룬 ‘박재현’, ‘장용근’의 작품, △‘파괴왕’의 아카이브 영상 등이 전시된다.

2전시실에서는 △금호강 재개발 사업을 다룬 ‘금호강 디디다’, △땅, 흙, 풀 등을 주제로 한 ‘희망토마을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 맥락의 주제를 다루는 ‘권하형’, ‘최수환’, ‘장주선’, ‘서평주’, ‘임윤경’, ‘에르칸 오즈켄’, △환경을 주제로 한 ‘원선금’의 작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바이 휴먼(By Human)’ 전시 기간 동안에는 시민참여프로그램 및 공연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희망토마을사회적협동조합은 1층 야외공원에서 농사의 기초부터 재배까지 체험할 수 있는 도시 텃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세 이상부터 청소년까지 참여할 수 있는 ‘토오스 프로그램’은 8월 매주 금요일 진행될 예정이며, △성인을 대상으로 한 ‘오이레옹 프로그램’ 9월과 10월 각 1회씩 운영된다. 시민참여프로그램은 전화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된다.

또한, 9월 7일 오후 3시 ‘클래식과 영화 음악 공연’과 10월 12일 오후 3시 ‘동요와 가요&국악 공연’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실험적 프로젝트 3부 ‘바이 휴먼(By Human)’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남도의회 문복위, “경남 복지예산 확대… 새로운 정책 개발은 부족”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2일, 경상남도 복지여성국을 대상으로 2026년 예산안을 심사했다.이번에 제출된 복지·여성·돌봄 분야 예산안은 총 4조 8,614억 원으로, 2025년 대비 16.3%(6,820억 원) 증가했다. 이는 경남도 전체 예산안(14조 2,844억 원)의 34%에 달하는 규모로, 노인정책 2조 1,625억 원 출산·보육·아동복지 1조 603억 원 취약계층·보훈 9,521억

창원특례시, 준공영제운영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일 시내버스 준공영제의 투명하고 합리적인 운영을 위해 준공영제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준공영제운영위원회는 교통전문가, 대학교수, 회계사, 시민단체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기구로, 2021년 9월 1일부터 시행 중인 준공영제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준공영제의 주요 현안인 표준운송원가 적용 기간 변경 임시 표준운송원가

이재두 경상남도의원 “전국 최저 수준 택시요금 인상 필요”

[뉴스스텝] 이재두(국민의힘, 창원6) 경남도의원이 경남 택시요금이 전국 최저 수준이라고 지적하고 택시업계 경영 안정을 위해 요금 인상과 카드결제 수수료 지원 범위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이재두 도의원은 2일 개최된 경상남도 교통건설국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장기간 이어지는 고물가와 내수침체로 경남지역 택시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원대책이 필요하다”라며 “특히 전국 최저 수준인 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