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문화예술창작촌, 레지던시 결과보고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5 16:35:04
  • -
  • +
  • 인쇄
두 번째, 김소형 개인전 'Day by Day: 길 위에서'
▲ 남구 문화예술창작촌, 레지던시 결과보고전 개최

[뉴스스텝] (재)고래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창작스튜디오131’에서 울산 남구 문화예술창작촌 레시던시 결과보고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릴레이 개인전 두 번째는 9기 김소형 작가의 ‘Day by Day: 길 위에서’전시로 16일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김소형 작가는 울산 장생포 창작스튜디오131 레지던시에 머물며 매일의 동선과 움직임을 기록하고, 이를 재조합한 ‘길’시리즈와 길에서 만난 특별한 순간을 시아노타입 기법으로 담아낸 5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김소형 작가는 ‘우리는 매일 걷고, 움직이며 살아간다. 그러나 그 발걸음 하나하나가 우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얼마나 자주 인식할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구글맵 타임라인에 기록된 자신의 동선을 드로잉, 판화 등 회화 작품으로 승화시켜 선보인다.

작품 속에서 ‘길’은 단순한 이동 경로를 넘어 인생의 방향과 존재의 궤적을 상징하고 있으며, 자신만의 길을 그려나가려는 작가의 철학이 담긴 작품 통해 관객들에게 저마다의 여정을 자유롭게 성찰하고, 삶 속에서 길을 찾는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는 창작스튜디오 1층 전시 공간에서 개최되며,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고, 관람료는 무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