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으로 누들을 즐긴다! 제3회 강릉 누들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6:45:07
  • -
  • +
  • 인쇄
18일부터 3일간 월화거리 일원, 각종 국수 맛보고 즐길 거리까지 풍성
▲ 반값으로 누들을 즐긴다! 제3회 강릉 누들 축제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강릉의 대표 국수 요리를 즐기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강릉의 다양한 면을 만끽할 수 있는 ‘2024 제3회 강릉 누들 축제’를 개최한다.

월화거리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올해 3회를 맞이하며, ‘가장 맛있는 누들은 강릉에서 당신과 함께 먹는 누들’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관내 업체들의 참가로 작년 대비 2.5배 증가한 30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장칼국수, 짬뽕, 막국수 등 강릉 대표 면요리를 맛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조리학과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새롭게 탄생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시식존, 메밀면 김밥, 우육면, 마라비빔면 등 특색있는 요리들이 가득한 글로벌&뉴 누들존, 누들과 함께 곁들여 마시는 페어링존이 운영된다.

모든 누들 요리는 양 조절을 통해 시중보다 저렴한 반값인 5,000원에 판매하여 여러 종류의 요리를 쉽게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누들 축제만의 다채로운 면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누들 퀴즈 이벤트를 시작으로 누들 플리 버스킹과 축하공연(VOS), 먹방, 요리, 제면 등 다양한 경연대회가 개최되며, 그 중 19일에는 면 요리의 추억을 소환하는 대형 제면틀을 이용한 특별 퍼포먼스가 진행되며 대형 제면틀로 뽑은 따끈한 면을 다함께 맛보는 시식 이벤트가 있을 예정이다.

축제 기간 상시 운영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나무젓가락 만들기, 누들 키트 만들기 체험, 누들축제 특별 사진네컷(유료)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행사장 외에도 ‘누들로드맵’을 통해 강릉시 전역의(142개소) 누들 업체 참여를 독려하고 영수증 5개 이상 지참 시 기념품을 교환할 수 있어 관광객들의 방문을 유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새로운 누들 맛집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편, 직접 다양한 면요리를 맛볼 수 있는 행사인 만큼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는 동시에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다회용기 사용 후 용기를 수거하여 환경친화적인 축제로 진행할 방침이다.

엄금문 관광정책과장은 “작년보다 확대된 규모로 3회째 개최되는 누들 축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강릉만의 특색있는 면 요리를 누들 축제장에서 함께 맛보고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이 좋아!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초등학교 입학생 응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행정복지센터는 2025년 2학기부터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행궁동'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응원 및 물품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이번 사업은 학교생활을 새롭게 시작하는 지역 내 초등학교 신입생을 응원하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 2학기에는 입학생 중 3명을 선정하여 학용품과 생필품을 지원했다.지원 물품은 학습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는 9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을지대학교와 걷고싶은거리 일대에서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제8회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개막은 을지대학교 풍물패 ‘새밝소리’의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성남시청년프로예술단의 축하공연과 지역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행사 현장에는 AI오목, 예날과현대 교복체험, 전통놀이

수원특례시 화서2동, 홀몸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 나들이

[뉴스스텝]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국립농업박물관 나들이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평소 외부 나들이가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통한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이날 나들이에는 협의체 위원들과 홀몸어르신 20명이 함께 참여했다. 어르신들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