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연말연시 기념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9 16:35:06
  • -
  • +
  • 인쇄
31일 희망의 종각에서 송년 희망의 종 타종 행사 개최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이 2025년 을사년 새해를 맞아 군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양구군은 31일 문예회관에서 포상 수여식을 열고 한 해 동안 군정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온 주민과 군 장병 등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오후에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종무식을 개최한다.

이어서 31일 밤 11시 40분부터 군청사 앞 희망의 종각에서 ‘송년 희망의 종 타종’ 행사를 개최한다. 타종식은 서흥원 양구군수, 정창수 양구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33회의 타종을 하며 희망찬 새해를 맞이한다.

1월 1일에는 을사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곳곳에서 해맞이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먼저 ‘2025년 을사년 해맞이 행사’가 양구읍 비봉산에서 열려 비봉산 등반, 새해 안녕 기원, 풍물패 공연 등의 행사가 진행되며, 하산 후에는 냉천골 주차장에서 떡국 나눔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같은 날 국토정중앙면에서는 ‘면민안녕기원제례’가 열리고, 방산면에서는 새해맞이 방산면민 등반대회가, 해안면에서는 해맞이 행사가 열려 주민들의 안녕을 기원하고 새해 소망과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양구군은 1월 2일 오전 9시 비봉공원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양구군의회, 노인복지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등 각 기관단체를 방문해 신년 인사를 나눌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어린이집과 연계한 '꾸러기금연도우미'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거창군보건소는 지난 8일 숲아이어린이집 ‘꾸러기금연도우미’가 거창군삶의쉼터를 찾아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아와 선생님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체력단련실과 노인복지관·장애인복지관 로비 3곳에서 어르신과 이용객들에게 흡연의 해로움과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아이들이 직접 부른 금연송과 귀여운 율동은 현장 분위기를 밝게 만들었으며, 한 어르신

김해시복지재단 서부노인종합복지관, 착한기업 229호점 “(주)나라전기” 현판 전달식

[뉴스스텝] 김해시복지재단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5일, 내동에 위치한 착한기업 229호점 ㈜나라전기를 방문해 ‘착한기업’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나라전기는 전기 및 통신 자재 도·소매를 전문으로 하며, 지역 내 전기·통신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자재를 공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이번 착한기업 가입을 통해 매월 정기 기부를 이어가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경남도의회, 제426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오는 9월 9일, 제42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0일간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9일에서 11일, 3일간 도청과 교육청을 상대로 도정에 대한 질문을 실시하고, 2025년도 경상남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행정사무감사 계획 등을 의결할 예정이다. 먼저, 9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제1차 본회의에서는 개회식에 이어 제426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