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 ‘키움으뜸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7 16:35:05
  • -
  • +
  • 인쇄
육아하는 엄마아빠 공감토크
▲ 군산시,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 ‘키움으뜸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군산시가 6일 군산근대건축관에서 개최한 ‘키움으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7월 11일 세계 인구의 날을 기념하여 온가족이 함께 가족의 소중함과 인구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자는 의미를 담아 열린 이번 행사는 공연,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채워져 행사를 즐기기 위한 가족 단위 시민들로 북적였다.

30명의 금빛나래 어린이 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작된 행사는 인구정책 유공자 시상, 아빠 육아 사진 공모전 시상, 가족 공감 토크 콘서트, 육아하는 아빠 골든벨, 어린이 골든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아빠 육아 사진 공모전 수상에서 참가한 수상자들의 가족들이 모두 무대로 나와 기념사진을 찍는 장면은 보는 시민들에게 흐뭇함을 선사했다.

한편 가족 공감 토크 콘서트에선 군산 현모양처로 유명한 구희아씨가 출연해 임신, 출산, 육아의 경험담을 부모들과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였던 아빠 골든벨과 어린이 골든벨은 사전 온라인 접수와 함께 현장 접수도 진행해 각각 50명의 아빠와 어린이들이 참가했다. 이번 골든벨 문제는 ‘군산시 인구정책 가이드북’에서 출제해 군산시 인구정책을 알리는 효과도 얻었다.

아이들과 함께 참가한 A씨는 “아이들만을 위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아빠들도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있어 즐거운 마음으로 신청했다”며 “골든벨 참가를 위해 아이와 함께 인구정책 가이드북을 공부하면서 우리시 정책에 대해 알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아이와 많은 대화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야외 부스에서는 더위를 날리기 위한 물총 놀이와 물풍선 놀이가 진행됐으며 가족사진찍기, 소품놀이, 청년뜰과 함께하는 보드게임, 새만금 홍보, 인구정책 한줄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한편, ‘군산시가 이것만큼은 해줬으면 좋겠다’라는 주제로 시민들의 의견을 적은 한줄쓰기 게시판에는 어린이 놀이(체험)시설 조성, 다자녀 지원 확대,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의견들이 게시됐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인구의 날을 기념하여 저출산 등 심각한 인구문제를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같이 생각해 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체감성 높은 인구정책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림축산식품부,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AI 기반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원 등 7개 사업에 대한 지원기준·사업규모 등 적정성 검토 완료

[뉴스스텝] 기획예산처는 임기근 기획예산처 장관 직무대행 차관 주관으로 제1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를 개최(서면)하여 작년 8월 국가정책적으로 면제한 5건의 사업계획 적정성 검토 및 ‘강릉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과 ‘인천 삼산농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 2건의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 결과를 심의·의결했다.각 부처는 오늘 심의·의결된 사업에 대한 공고 절차 등을 신속히 마무리하여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사업계획 적정성 검토 완료에 따라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본격 추진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1월 26일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사업계획 적정성 검토가 심의·의결(기획예산처)됨에 따라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인구소멸위기 농어촌 지역 주민에게 월 15만원씩 시범사업기간(’26~’27) 동안 지역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단순 현금성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거주지

이재명 대통령, '초국가범죄특별대응TF' 방문…"스캠 범죄 적극 대응"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6일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에 있는 '초국가범죄 특별대응 태스크포스(TF)' 사무실을 깜짝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강유정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은 해외를 거점으로 발생하는 스캠 범죄에 대해 적극 대응할 것을 지시했으며, 특히 한국인들을 건드리면 패가망신한다는 사실을 동남아 현지 언론과도 공조하는 등 적극 알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