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문화재단, 기획전시 ‘어흥, 다 잡아먹어버리겠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5 16:31:22
  • -
  • +
  • 인쇄
동시대 예술계를 이끄는 작가 4인이 ‘호랑이’를 소재로 표현한 새로운 공포와 반성
▲ 금천문화재단 기획전시 ‘어흥, 다 잡아먹어버리겠다’ 홍보물

[뉴스스텝] 금천문화재단은 10월 29일까지 기획전시 ‘어흥, 다 잡아먹어버리겠다’를 ‘범일운수종점타이거원’(금천구 금하로 29길 22)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윤주희, 최성균 작가로 이루어진 예술 단체 ‘컨템포로컬(ContempoLocal)’이 기획했다. 윤주희, 최성균 작가는 지역의 이야기를 다양한 관점으로 확장시키는 창작활동을 하고 있다.

다양한 매체 작가 4인이 금천구 시흥동 지역의 ‘호랑이’ 이야기와 치열한 근현대사 속으로 사라진 한반도 ‘호랑이’의 연결고리를 그들만의 방식으로 표현했다.

사진작가 김신욱은 신화가 되어버린 호랑이를 지속적으로 찾아 헤매는 이들을 추적한다. 설치작가 최태훈은 사람들이 쫓는 유행을 새로운 공포로 구성하는 작업을 선보인다.

회화작가 임장순은 제대로 읽을 수 없는 신문 이미지로 이미 겪은 공포를 망각하고 같은 공포를 겪는 어리석은 세상을 그려낸다. 독립영화감독 다우버 데익스트라는 이민자 이웃과 친구 관계를 맺어가며, 폭력의 역사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표현했다.

전시는 별도의 예매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13시부터 18시까지며, 매주 월·화요일은 휴관한다.

윤주희 작가는 기획 의도에 대해 “이번 전시는 ‘공포’를 화두로 다루지만, 시각적으로 분위기를 강요하지 않고자 했다”라며, “사람들이 잡아먹어 버린 이전의 공포들과 그들이 만드는 이 시대에 새로운 공포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전시 사업비는 서울문화재단 공모사업비(N개의서울)와 주한네덜란드대사관의 후원금으로 마련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