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주목한 나주 어린이들의 하모니…오는 21일 재현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16:25:29
  • -
  • +
  • 인쇄
나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부산국제합창제서 청소년 3위
▲ 나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제21회 부산국제합창제에서 청소년 부문 3위와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부산국제합창제 경연대회에서 공연을 하는 나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모습.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어린이와 청소년의 순수한 목소리로 세계 무대에 감동을 선사하며 문화예술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7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나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부산에서 열린 제21회 부산국제합창제에서 청소년 부문 3위와 금상(Gold Diploma)을 수상했다.

부산국제합창제는 국내외 합창단이 참가하는 국제 규모의 행사로 나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나주 대표로 참가해 섬세한 화음과 풍부한 감성으로 심사위원과 관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2005년 APEC 정상회의를 기념해 창설된 이 대회는 올해로 21회를 맞았으며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필리핀 등 5개국 56개 팀, 2071명이 참가했다.

그중 해외 12개 팀과 국내 7개 팀이 공연 무대에 올라 실력을 겨뤘다.

심사위원단은 미국 워싱턴대학교 음악대학의 지젤 와이어스(Giselle Wyers) 교수를 위원장으로 라트비아 작곡가 에리크 에센발츠(Ēriks Ešenvalds), 인도네시아 지휘자 토미얀토 칸디사푸트라(Tomyanto Kandisaputra), 한국의 민인기 국립합창단 예술감독, 임창은 광주시립합창단 예술감독 등이 참여해 대회의 권위를 높였다.

나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나주 판타지아’, ‘두껍이’, ‘치키 차카 초코 츄’ 등 한국 창작 합창곡을 완성도 높게 선보였다.

나주배를 상징하는 금빛 한복을 입은 단원들은 국악기와 어우러진 한국적 연출로 무대를 감동으로 물들였다.

이번 수상은 올해 부산 영화의전당과 벡스코 등에서 열린 경연 전체 부문 중 유일하게 국내 팀이 3위 안에 입상한 사례로 세계 합창인들의 주목받았다.

박의영 예술감독은 “순수 한국 창작곡으로만 구성된 무대로 국제무대에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단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한국 합창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고 나주시 문화예술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짧은 연습 기간에도 단원 모두가 열정과 팀워크로 멋진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예술 인재를 발굴하고 예술적 감수성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오는 11월 21일 오후 7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제9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해 부산국제합창제 무대를 시민들에게 재현하며 그 감동을 다시 한번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