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단독주택 도시가스 공급사업 신청서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7 16:40:59
  • -
  • +
  • 인쇄
▲ 제천시청

[뉴스스텝] 제천시가 시민의 연료비 경감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5년 단독주택 도시가스 공급사업’ 신청을 받는다.

도시가스 공급을 신청하고자 하는 지역(구간)에서는 개별신청이 아닌 구간별 신청을 하여야 하며, 저압공급관 인접여부를 도시가스사업자에게 사전 문의하여 신청가능 여부를 판단한 뒤에 신청자 중 대표자 1명을 선정해 통·반 구분 없이 골목길, 블록별로 지역주민들의 지원신청을 받아 제출하면 된다.

신청 전에 집안내관비, 심야전기철거비, 인입배관분담금 등 주민이 부담해야 할 비용에 대해 충분한 확인 후 신청하여야 하며, 기존 저압 공급관에서 분기가 가능한 필지(가구)는 신청이 제한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4월 8일부터 확인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4월 15일부터 30일까지로 구간 대표자가 거주하는 관할지역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도시가스 공급신청이 완료되면 현장조사를 거쳐 10월 경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최종 공급대상지를 확정할 방침이다.

선정기준은 저압공급관으로부터 가깝고, 도로굴착이 가능하며 100m당 세대수가 많은 지역, 투자 대비 많은 세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 등을 중심으로 우선순위를 정해 선정할 계획이다.

저압공급관 인접여부 및 분담금 관련 사항은 충청에너지서비스(주)로, 내관비용 및 심야전기철거비는 주민이 자율선정한 업체로, 기타 사항은 제천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향후 도시가스사와 사업비 및 사업구간 확대방안 등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시민의 에너지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조례개정을 통해 단독주택에 한정된 지원대상을 상가·영업시설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 중에 있으며, 규제개선을 통해 지역 내 에너지 불평등 문제 해소 및 도시가스 미공급지역에 공급망을 확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