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행정 혁신 위한 첫걸음’광명시, 공직자 대상 AI활용 퍼실리테이션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3 16:35:28
  • -
  • +
  • 인쇄
공직자 총 38명 대상으로 생성형 AI 도구 활용 교육 실시
▲ 광명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광명시 인생플러스센터 정보배움실에서 공직자 총 38명을 대상으로 'AI 활용 퍼실리테이션' 교육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광명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광명시 인생플러스센터 정보배움실에서 공직자 총 38명을 대상으로 ‘AI 활용 퍼실리테이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AI(인공지능) 기술이 사고방식과 업무방식을 변화시키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공직자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다양한 AI 도구를 활용한 스마트워크(Smart Work) 가능성을 탐색하고, 이를 실제 행정업무에 적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다뤘다.

특히 생성형 AI 기반 퍼실리테이션 도구 활용법, 기획서 작성 실습, AI 커뮤니케이션 기법 등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 교육이 진행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평소 AI 분야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으로 단순한 활용법뿐만 아니라 수집된 정보를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적용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동료 공직자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윤영희 자치분권과장은 “이번 교육이 공직자들이 AI 기술을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더욱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민 창작 역량과 AI 기술 융합 조명…‘포항시민AI영화제’ 성료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이 주최한 ‘포항시민AI영화제’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영화제는 국내외 초청작 9편을 포함해 총 28편의 시민 창작 영화가 상영됐으며, 3일간 1,000여 명의 관객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시민이 직접 창작 주체가 돼 AI 기술 활용으로 누구나 영화를 제작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입증한 점이 큰 호평을 받았다.영화제 프로그램은 사전에 진행된 ‘A

전북보건환경연구원, 대기측정대행업체와 상생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은 11월 18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연구원-측정대행업체 간 상생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도내 대기측정대행업체의 기술 수준을 향상하고 측정 신뢰도를 높이는 한편, 기관 간 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청정대기 관리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보건환경연구원장을 비롯한 연구원 관계자와 도내 대기측정대행업체 14개소 대표

동부도서관, 평생교육 수강생 작품 전시

[뉴스스텝] 울산 동부도서관은 18일부터 30일까지 본관 1층에서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 53점을 전시한다.이번 전시회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의 효과와 배움의 즐거움을 지역 주민과 나누고자 마련됐다.전시회에서는 수채화의 감성, 멋 글씨(캘리그래피)의 온기, 인공지능 동화의 상상력 등 3개 강좌의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볼 수 있다.김숙현 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