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청년 활력 프로젝트 성과 공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16:30:59
  • -
  • +
  • 인쇄
청년활력프로젝트 우수사례 발표, 후속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네트워킹 행사
▲ 부산 서구, ‘청년 활력 프로젝트 성과 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서구는 지난 4월 4일 오후 1시 30분에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부산 서구 청년 활력 프로젝트'에 참여한 8개 청년 기업·단체와 함께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부산 서구 청년 활력 프로젝트'는 서구의 고령화와 인구 감소라는 현실 속에서‘청년이 돌아오는 서구’,‘ 더 젊어지는 서구’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2024년 10월에 선정한 8개 청년 기업과 단체를 선발하여 올해 2월까지 지방소멸대응기금 약 2억 6천만 원을 투입하여‘청년 창업 지원’,‘지역문제 해결’,‘청년 문화 활동’3개 분야의 8개 사업을 지원한 프로젝트로 이날 성과공유회는 프로젝트를 통해 지원받은 청년 기업·단체의 성과를 공개하는 자리였다.

특히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지난 3월 실시한 전문가 평가를 통해 우수 평가를 받은 4개 팀이 발표를 통해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먼저 ▲나누기월드(대표 나해리)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행하여 서구 전용 홍보 앱을 만들고 몽골 학생 약 200명을 유치하여 서구 투어를 시행하는 등의 성과를 남겼으며, ▲프라이머스(대표 김호균)는 디지털 문제집 전환 서비스를 개발하여 현재 베타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서비스가 완성되는 대로 서구 지역 학원과 관광지 등 서구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 비피피오(대표 민중후)는 부유식 해양쓰레기 처리 로봇을 개발하여 서구 암남항에 약 300kg에 달하는 해양쓰레기를 처리했고 상용화를 추진 중이며 ▲ 베타감마시그마(대표 이세범)는 비석 문화마을부터 동아대 석당 박물관까지 서리단길이라는 도보 코스를 개발하여 숏폼 영상 약 20여 개와 관광지도, 안내판을 제작하고 홍보 마케팅을 시행하여 숏폼 영상 100만 회 조회에 성공하는 등 지역 활력 증가에 기여했다.

그 외에도 서구 관광 명소를 달리는 러닝 코스를 개발한 러닝을 통해 서구를 홍보한 해반나컬쳐스(대표 김정우)와 서구를 배경으로 한 영화 및 연극을 제작한 도화사랩(대표 강선우) 빈집을 리모델링하여 제과제빵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한 쿠키몽(대표 김지영) 등 참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성과를 낸 기업들이 이날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년단체 외에도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대학교 창업지원단,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사업과 유관한 부산의 공공기관들이 참여하여 사업이 일회성으로 종료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병행하여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성과 공유회를 개최한 공한수 서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서구와 청년 기업이 함께 성장해 나가는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 이 프로젝트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사업을 만드는 모범사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히며 프로젝트 참여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사업 추진을 기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신정호정원, 야간경관 조성사업으로 새로워진다

[뉴스스텝] 아산시가 충청남도 제1호 지방정원인 신정호정원을 ‘빛의 정원’으로 새롭게 탈바꿈한다.시는 지난 14일 2026년 9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신정호정원 야간경관 조성사업을 위한 디자인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신정호 일원(아산시 신정로 616) 약 2.3km 구역에 야간조명 연출을 도입해 밤에도 머무는 체류형 정원으로 조성하는 프로젝트다.‘아산의 수호자, 빛으로 깨어

영동군, 청소년 문화탐방 프로그램 ‘노트르담 드 파리’ 운영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청소년수련시설연합회는 지난 15일, 청소년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감수성과 창의력을 함양하기 위한 2025년 청소년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 38명과 인솔자 2명을 포함한 총 40명이 참여했다.참가 청소년들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되는 세계적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내한공연을 관람했으며, 공연 해설자료 제공과 공동체 예절 교육 등 다

대전시 ‘교통사망사고 제로 대전’ 선포식

[뉴스스텝] 대전시는 17일 교통사망사고 없는 안전도시 실현을 목표로 시청 대강당에서‘교통사망사고 제로 대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장우 대전시장과 교통 관련 기관․단체,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고, 교통안전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사망사고 없는 안전한 도시 구현을 다짐했다. 대전의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10월까지 53명이 사망했다. 전년 대비 43% 증가한 추세로 시는 안전불감증과 운전자 인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