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회,‘가족과 함께하는 줍킹 건강걷기대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7 16:45:33
  • -
  • +
  • 인쇄
▲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주민세마을사업 ‘가족과 함께하는 줍킹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주민세마을사업 ‘가족과 함께하는 줍킹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지난 6월 도덕산공원 줍킹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행사이다.

이날 주민 60여 명은 관내 골목을 걸으며 생활쓰레기, 낙엽, 동물의 배변 등을 수거하고 마을 환경을 깨끗하게 정리했다.

박순임 주민자치회장은 “줍킹 걷기대회로 건강과 탄소중립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며 “11월에도 같은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미정 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시간을 내 줍킹에 참여한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건강한 마을 환경 조성에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