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 추모 성명서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8 16:45:54
  • -
  • +
  • 인쇄
▲ 광주광역시의회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의회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 추모 성명서 전문

故 김대중 전 대통령님 서거 15주기,
민주주의와 평화의 길을 여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인동초의 삶을 사신 故 김대중 전 대통령님이 우리 곁을 떠난 지 벌써 15년이 지났습니다. 올해는 탄생 100주년을 맞는 해입니다. 님의 정신을 되새기는 일이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님께서는 민주주의와 한반도의 평화, 그리고 서민경제를 지키기 위해 평생 헌신했습니다. 갖은 역경과 불의에 굴복하지 않고, 인권과 평화를 위한 의지와 정신은 우리 시대의 근간이 됐습니다.

님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분단 이후 최초로 남북 정상들의 역사적인 만남이 성사됐습니다. 6·15남북공동선언은 갈등의 역사를 끝내고, 화해와 협력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초석이 됐습니다.

IMF 외환위기와 국란극복, IT 강국 추진 과정에서는 국가지도자로서 혜안과 결단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모든 국민을 한마음 한뜻으로 뭉치게 한 대통령의 진심어린 호소를 지금도 생생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다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서민경제는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남북 관계는 화해의 길에서 극한 대립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김대중 대통령이 보여준 혜안과 포용적 리더십을 본받아, 모두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나가야 할 때입니다.

동교동 사저 매각 논란이 있지만 깨어있는 시민들이 있기에 지혜롭게 해결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님께서 꿈꾸었던 평화와 화합의 시대는 여전히 우리들의 목표이자 희망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광주광역시의회 의원들은 서생의 문제인식을 갖되 상인의 현실감각으로 정치에서 꿈을 펼치라는 님의 말씀을 가슴깊이 새기겠습니다. 님이 남겨준 유산을 잊지 않고 ‘행동하는 양심’으로 담대하게 전진해 나가겠습니다.

2024. 8. 17.

제9대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일동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