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 2025년도 학부모오티 및 입학설명회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7 16:45:31
  • -
  • +
  • 인쇄
▲ 대구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지역 어린이집 원장 40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학부모오티 및 입학설명회 교육’을 진행했다.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지역 어린이집 원장 40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학부모오티 및 입학설명회 교육’을 진행했다.

라지숙 영유아교육디자인연구소장을 초빙해 진행한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이 내년도 첫 시작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라 소장은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실제 실습을 통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으로 영유아 수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챗 GPT를 활용한 소셜미디어, 온라인 커뮤니티 등 MZ세대 학부모의 관심사와 니즈를 살펴봤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어린이집, 학부모가 안심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양육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아이, 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수성구를 만들기 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고위직 대상 4대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7일 시청 강당에서 시장 및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성인지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평등 인식 확산 및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공직자를 위한 성인지 감수성 함양과 4대 폭력 예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염건령 소장은 정부기관 및 공직유관

전라남도의회 차영수 도의원,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처우...예산 차등 지원으로 격차 줄여야”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 문제가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집중 제기됐다.전라남도의회 차영수(더불어민주당, 강진) 의원은 지난 7일 여성가족정책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가 전국 최저 수준”이라며 “전남의 농어촌 여건을 고려한 가중치(차등) 예산을 반영해 도시·농촌 격차를 실질적으로 줄일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차영수 의원은 “지역아동센

평택시,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로 미래세대 건강 습관 형성 지원

[뉴스스텝] 평택시는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 형성과 건강위험요인 예방을 위해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난 4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운영했다.이번 사업은 용이초, 덕동초, 현일초, 지산초 등 4개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정보통신 기술(ICT) 기반의 비대면 건강관리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