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박형대 도의원,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농가 지원․활성화 논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6:45:19
  • -
  • +
  • 인쇄
23일, 장흥 로컬푸드직매장 출하농가들과의 좌담회 참석
▲ 전라남도의회 박형대 도의원,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농가 지원․활성화 논의

[뉴스스텝] 전남도의회 박형대 의원(진보당ㆍ장흥1)은 지난 10월 23일 오후 3시 정남진장흥농협 하나로마트 2층에서 열린 장흥군 로컬푸드직매장 출하농가들과의 좌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좌담회는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농가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좌담회에는 황정열 정남진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출하회장, 김호성 전남도 유통기획팀장, 출하농가 회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박형대 의원은 “출하농가들이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하고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현장의 여론을 수렴하고 문제점 개선을 위해 전남도와 머리를 맞대고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로컬푸드는 탄소중립 정책에도 부합한 사업이다”며 “로컬푸드 직매장 이용자에게 일정 비율의 탄소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제도가 도입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호성 전남도 유통기획팀장은 “전남에서는 현재 로컬푸드를 활성화를 위해 직매장 설치 지원, 농산물 안전성 검사, 포장재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출하 농가들이 판로에 걱정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전남은 도내 농가들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지역주민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도내 70개소의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