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배움, 질문, 생각이 깊어지는 수업!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1 16:40:12
  • -
  • +
  • 인쇄
의성교육지원청, 중등교사 교수학습방법․평가 연수 실시
▲ 의성교육지원청, 중등교사 교수학습방법․평가 연

[뉴스스텝]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4월 30일 부터5월 1일에 거쳐 의성 관내 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관련 연수를 실시했다.

4월 30일에는 2024학년도 학업성적관리지침 주요 변경 내용과 정보 공시 항목인 ‘교수 학습 및 평가 운영 계획’에 대한 연수가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각 학교의 평가 업무 교사들은 본인의 과목에 대한 ‘교수 학습 및 평가 운영 계획’을 상호 점검하고 보완할 점은 없는 지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각 학교의 교사들에게 파급할 정보들을 배우는 기회를 마련했다.

5월 1일에는 교사와 학생 간의 유기적인 수업 상호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연수가 진행됐다.

또한 학생들의 질문과 생각이 깊어질 수 있는 수업을 추구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개념을 미리 살펴봄으로써 내년도 교육과정 정착에 기반을 마련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이날 연수에서는 신규 교사 및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여 새내기 교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됐으며, 각자의 학교 생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됐다.

연수에 참여한 신규 교사는 “작은 학교들이 많아서 비슷한 경력과 나이를 가진 동기들을 만나기가 어려웠는데, 이런 유익한 연수를 함께 듣고 서로 얘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면서 “앞으로 사랑하는 우리 학생들 위해 좀 더 노력하는 교사가 될 것”이라면 포부를 밝혔다.”

박명호 교육장은 “교사의 신뢰를 회복하는 가장 중심은 교사의 역량과 전문성을 키우는 일이다. 우리 지역 교사들의 전문성을 키우는 일에 교육지원청은 적극 지원할 것이고, 교사들이 요구하는 연수가 있으면 적극 발굴하여 추진할 예정”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전북특별자치도, ‘2025 하우와우 미래캠프’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23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 2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하우와우 미래캠프 운영지원 사업’은 2024년 RIS(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 추진된 지·산·학 협력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는 전북도 자체사업으로 전환해 2기 과정을 운영했다.멘토–멘티 매칭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멘토링을 통해

“좋은 일은 나눌수록 커진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성과 시상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전국 최고의 농촌진흥기관으로 인정받은 데 이어, 그 결실을 시민들에게 환원하며 나눔 행정의 본보기를 보였다. 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공무원 직원 일동은 23일 정읍시장실에서 ‘희망 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성금 200만원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용관 소장을 비롯해 농촌지원과장, 기술보급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