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이순신 승전길' 조성을 위한 여야협치 정책토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6:45:07
  • -
  • +
  • 인쇄
이순신 3부작(명량, 한산, 노량) 김한민 감독 특별강연
▲ 남해안 '이순신 승전길' 조성을 위한 여야협치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5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남해안 광역관광 핵심사업인 ‘이순신 승전길’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여야협치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토론회에는 최형두, 이종욱, 서일준, 정점식, 서천호, 박지원, 권향엽, 문금주, 조경태 등 경남, 전남, 부산의 지역구 국회의원 9명이 공동주최 했으며, 국회 전재수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맹성규 국토교통위원장, 어기구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이 직접 참석해 축사를 했다.

더불어 국토교통부(국토정책과), 문화체육관광부(국내관광진흥과), 해양수산부(해양레저관광과), 기획재정부(문화예산과) 등 정부부처와 부산관광공사, 전남관광재단, 경남관광재단, 여해고전연구소에서 ‘이순신 승전길’ 사업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는 남해안의 핵심콘텐츠인 이순신 장군을 테마로 하는 ‘이순신 승전길’ 조성사업의 성공 추진을 위해 국가 차원의 체계적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고,

부산·전남·경남 국회의원들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공동 노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 발제자로 나선 장영욱 경남도 관광개발국장은 성공적인 남해안 ‘이순신 승전길’ 조성을 위해 ▴남해안 3개 시도별 승전길 코스 지정 ▴남해안의 단일화된 ‘이순신 승전길’ 브랜드 구축 ▴안내체계 구축 등 공동 개발사업 추진 ▴‘이순신 승전길’ 노선 지정 공동 선포식 개최 등을 부산시와 전남도에 제안했다.

아울러, 정부 차원으로 ▴(국토부) 남해안권 발전 종합계획(수정계획)에 반영 ▴(해수부) 남해안 해양레저관광벨트 구축에 반영 ▴(문체부) 코리아둘레길(남파랑)에 ‘이순신 승전길’ 편입 ▴(기재부) ’25년도 국비 확보 등을 지원 요청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순신 3부작(명량, 한산, 노량)의 김한민 영화감독이 특별 강연자로 초청돼 영화 제작 시 느꼈던 이순신 장군의 혜안과 이를 계승 발전시켜야 할 후인들의 역할, ‘이순신 승전길’이 세계적 관광지가 되길 바라는 염원 등을 전했다.

토론회에 참석한 신대호 경남도 균형발전본부장은 “‘이순신 승전길’은 우리 국민이 가장 존경하는 이순신 장군의 역사적 발자취를 전 세계인이 공감하고 꼭 한 번 걸어야 하는 길로 만드는 것이 목표임을 강조”하면서, “부산시, 전남도와 협력하여 세계적인 걷기 여행 명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설공단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전 직원,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아시아드경기장은 대규모 공연 및 행사에 대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 재난 상황 시 대응능력을 높이며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기 상황 대응력 함양에 최선을

아리모리 앙상블, 이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성료

[뉴스스텝] 아리모리 앙상블은 이천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모두가 내일은 성평등: 함께 만드는 평등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3일 다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4일 증포중학교, 9월 12일 이천양정여자중학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강연과 역할극, 공연을 융합한 복합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되어 청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홍보차량 인수식 개최

[뉴스스텝] 가평소방서는 지난 16일, 가평군 의용소방대의 안전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안전 홍보 차량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평군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가평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에서 활용될 차량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청평수력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