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실경 미디어아트 쇼‘칼을 품고 슬퍼하다’제작발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16:45:38
  • -
  • +
  • 인쇄
한국형 실경 미디어아트의 새 지평을 여는 초대형 공연
▲ (사진 왼쪽부터) 김민수, 조상웅, 송일국, 민선예, 서광현

[뉴스스텝] 한국 전통 서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첨단 미디어아트 기술을 결합한 실경 미디어아트 쇼 ‘칼을 품고 슬퍼하다’가 3월 20일 오후 2시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제작발표회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공연 준비에 돌입했다.

▲ ‘칼을 품고 슬퍼하다’개요

‘칼을 품고 슬퍼하다’는 한국 공연예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초대형 실경(實景) 멀티미디어 퍼포먼스로, 밀양강 오딧세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웅장한 자연을 배경으로 실경 무대를 활용하고, 최첨단 미디어아트 및 AI 기반 인터랙티브 기술을 적용해 한류 공연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는 한국 공연계를 대표하는 배우와 창작진이 대거 참여한다.

한류 드라마 ‘주몽’의 주역 송일국이 작품의 주제 인물인 사명대사로 캐스팅됐고, K-POP 대표 아티스트 원더걸스 민선예, 웨스트엔드와 일본 사계극단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뮤지컬 배우 조상웅이 출연을 확정했다.

또한 DIMF(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에서 발굴한 차세대 뮤지컬 스타 서광현, 김민수가 합류해 신구 배우들의 조화로운 연기를 선보인다.

제작진으로는 조이킴 총예술감독을 필두로 연출 조용수, 음악 최희영, 안무 최성대 등 대한민국 공연예술계를 대표하는 창작진이 참여했다.

또한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인 분장디자이너 김유선, 소품디자이너 조윤형, 미디어아트디자이너 백지선이 합류해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 제작발표회 주요 내용

이날 제작발표회는 안병구 밀양시장, 밀양시의회 의원, 밀양관광문화재단 관계자, 원작자 이상훈 작가를 비롯해 밀양시 지역 예술인 및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조이킴 총예술감독은 제작발표회에서“이 작품은 한국 전통 서사의 정서를 세계적인 공연 양식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도전”이라며“관객들에게 감동과 시각적 혁신을 동시에 선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조용수 연출은 협력 연출을 맡은 김은민 연출가와 함께“밀양 지역 예술인들과 협업을 통해 공연의 지역적 정체성과 예술적 깊이를 더했다”라며 지역 예술계와의 상생을 강조했다.

송일국 배우는“전통과 현대,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이상훈 작가님의 베스트셀러 역사 콘텐츠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이번 공연이 실경 공연의 새로운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공연 정보

· 공연명: 칼을 품고 슬퍼하다

· 공연 일정: 2025년 5월 22일 ~ 5월 24일

· 공연 형태: 실경 멀티미디어 쇼

· 출연: 송일국, 민선예, 조상웅, 서광현, 김민수

· 제작진

- 총예술감독: 조이킴

- 연출: 조용수 / 협력연출: 김은민

- 음악: 최희영

- 안무: 최성대

· 공연 및 제작 문의

- 제작사: 박스미디어

▲ 향후 계획

‘칼을 품고 슬퍼하다’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공연 시장에 문화관광산업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며, 글로벌 실경 공연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K-퍼포먼스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한국 전통 스토리텔링과 최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국내외 관객들에게 압도적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희망의 새해를 여는 ‘제야의 용고타고’ 행사 개최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5년을 마무리하고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제주시민의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제야의 용고타고’ 행사를 12월 31일 밤 10시 제주시청에서 개최한다.이 날 행사는 오후 6시부터 부대행사를 시작으로 본 행사는 밤 10시에 진행된다.오후 6시부터는 소원지‧가훈(캘리그라피) 적기, 풍선아트, 타로 체험 등 시민 참여형 체험 부스와 함께 플리마켓, 포토존, 미디

동두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동두천 신진·청년 작가전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은 12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박물관 4층 기획전시실에서 제7회 동두천 미술협회 신진·청년 작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사)한국미술협회 동두천지부(지부장 이숙헌)가 주관하는 전시로, 신진·청년 작가들의 회화와 공예, 미디어아트 등 작품 30여 점을 선보인다.전시는 동두천에서 활동하는 새로운 작가를 발굴하고, 기성 작가들과의 교류 기회를 확대하는 한

동두천문화원, '2025년 문화학교 수료식 및 문화인의 밤'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지난 12월 22일 평생학습관 한울림 공연장에서 ‘2025년 문화학교 수료식 및 문화인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동두천문화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문화학교 교육 과정을 마친 수료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해 학습 성취감을 높이고, 지역 문화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를 발굴해 표창하기 위해 마련됐다.동두천문화원 문화학교는 서예, 문인화, 사진, 농악, 가야금병창, 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