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6회 춘천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주요발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6 16:25:30
  • -
  • +
  • 인쇄
▲ 춘천시의회

[뉴스스텝] 나유경 의원은 안전운전 보조장치 장착 지원 사업은 신청자가 많을 것으로 예측되니, 확실한 대상자 선정 기준 검토를 주문했다.

이선영 의원은 보행자 적색 잔여시간 표기 신설은 보행자의 통행 시점 예측을 도와 교통사고 예방에 큰 효과를 기대한다며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용갑 의원은 도심지 주변 하천 및 도로변 나대지의 가시박 등 생태계 교란식물이 매년 제대로 제거되고 있지 않음을 지적하며, 자연환경보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만큼 새로운 대책을 강구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정경옥 의원은 방치된 주택을 철거‧활용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빈집 철거 및 활용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희영 의원은 소양2교 클라이밍 조성이 춘천시의 랜드마크가 되어 의암호 주변 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박남수 의원은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횟수‧노후화 여부를 점검하여 지역별 차등없이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