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기지 주둔 70주년 기념 부대개방행사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2 17:00:25
  • -
  • +
  • 인쇄
공군 제10전투비행단, 70년간 시민의 성원에 감사하기 위해 마련
▲ 수원기지 주둔 70주년 기념 부대개방행사 시행

[뉴스스텝] 공군 제10전투비행단은 11. 26. 13:00부터 16:00까지 수원 공군기지에서 수원기지 주둔 70주년 기념 기지개방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954년 주둔을 시작해 지금까지 70년간 성공적으로 작전을 운영할 수 있도록 이해와 관심, 배려와 성원을 보내준 시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항공기 및 항공무장, ▲조종사 생환장구, ▲폭발물 처리 및 화생방 장비 등 군 작전에 활용되는 다양한 장비 및 기구가 전시된다. 또한 ▲비행착각 체험, ▲조종복 입기 체험, ▲서바이벌 총기 사격체험 등 체험 이벤트와 ▲이발, ▲법률 상담, ▲가족사진 촬영 등 지역주민을위한 다양한 봉사활동 등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기지 주둔과 함께 70년의 역사를 함께 해온 수원시민과화성시민을 위한 행사로 마련됐으며, 수원시민과 화성시민이 우선적으로 입장 가능하다. 수용 인원에 여유가 있을 경우 일반 관람객도 제한적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당일 부대 사정에 따라 일반 관람객의 입장은 제한될 수 있다.

10전비는 행사 당일 14:20부터 15:50까지는 F-5, 블랙이글스의 축하비행 및 T-50의 단기기동으로 인한 비행음이 기지 인근 지역에 발생할 수 있어 지역주민들의 양해를 구한다고 밝혔다.

또한 군부대는 군사보호구역으로 행사에 입장하는 관람객은 전자담배, 라이터를 포함한 인화성 물질 등은 반입이 불가능하다. 자세한 반입금지물품은 수원특례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행사 당일 기상이 좋지 않으면 행사 장소를 기지강당으로 변경하여 정상진행되며 축하비행을 실시하지 않는다. 이외 전시·체험부스는 정상 운영된다. 실내 행사 진행 여부는 11. 25.(월)에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부대개방행사와 연계하여 10전비에서 운영하고 있는 골프연습장과 체력단련장도 수원 및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수원특례시민 및 화성시민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초본 등 거주 지역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