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나눔과 연대로 완성한 ‘아주 특별한 결혼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4 17:00:19
  • -
  • +
  • 인쇄
장애인 부부 6쌍 오랜 기다림 끝에 ‘평생의 약속’ 웨딩마치 올려
▲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이 24일 서구 위더스웨딩홀에서 열린 서구 아너스 장애인 웨딩지원 ‘당신의 특별한 날 드림(dream) 웨딩’에서 결혼식을 올린 6쌍의 부부,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 서구 제공

[뉴스스텝]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가정을 꾸렸던 장애인 부부 6쌍이 광주 서구에서 감동적인 결혼식을 올렸다. 광주서구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고액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의 후원으로 열린 ‘당신의 특별한 날, 드림(Dream) 웨딩’이 24일 광주 서구 위더스웨딩홀에서 뜨거운 축하 속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과 신체적 제약으로 길게는 25년간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장애인 부부들에게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선사한 감동의 순간이었다.

심한 청각장애를 가진 윤 모씨(63)는 “예쁜 옷을 입고 사람들의 축하를 받는 아내의 모습을 보고 싶다”는 소망을 25년만에 이루었고, 2022년 베트남 출신 아내와 결혼한 문 모씨(65)도 “기적같은 하루를 선물받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날 결혼식은 주례 없이 서구장애인복지관장이 ‘축복의 증인’으로 나서 부부십계명을 낭독했고 김이강 서구청장과 서구아너스 회원들이 덕담을 전하며 부부들의 앞날을 축복했다. 이어 축하공연과 기념촬영, 피로연이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이어졌다.

장애 친화형 예식을 위해 위더스웨딩홀, 수어통역센터, 서구농아인쉼터 등이 협력했으며 전문 수어통역사가 실시간으로 식 전체를 통역해 모든 하객이 하나 된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또한 부부들에게는 약 100만원 상당의 혼수와 신혼여행도 함께 제공되며 단순한 결혼식을 넘어 삶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신랑 김 모씨는 “밤새 떨려 잠을 못 잤지만, 오늘은 평생 잊지 못할 가장 행복한 날”이라고 말했고 다른 부부들도 “꿈만 같은 시간이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대만 서구장애인복지관장은 “지역사회의 연대가 부부들의 간절한 꿈을 현실로 바꿔주었다”며 후원자들과 기관에 감사를 표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오늘의 ‘드림 웨딩’은 나눔과 연대가 주민의 삶을 얼마나 따뜻하게 바꿀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감동적인 사례다”라며 “서구는 앞으로도 꿈을 현실로 바꾸는 기적 같은 순간들을 계속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