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석관상공인회, 단풍과 함께 찾아온 온기 가득 집수리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16:35:02
  • -
  • +
  • 인쇄
석관상공인회 집수리 봉사를 통한 취약계층 2가구 주거환경 대폭 개선
▲ 성북구 석관상공인회, 단풍과 함께 찾아온 온기 가득 집수리 봉사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석관동주민센터와 석관상공인회 집수리 봉사단이 곧 찾아올 한파 대비를 위해 관내 주거취약계층 2가구를 대상으로 바쁜 생업 일정에도 불구하고 함께 일손을 모아 13일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석관상공인회는 사전에 동주민센터 복지플래너 ․ 우리동네돌봄단 ․ 복지통장 등을 통해 집수리가 필요한 가구들을 추천받아 직접 가정방문을 진행하며,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꼼꼼히 확인하고, 지원 필요성이 시급한 2가구를 최종 선정했다.

반지하 습기로 생긴 새까만 곰팡이와 지나온 세월동안 노랗게 변한 벽지, 낡고 오래돼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싱크대가 집수리 봉사단의 손길이 거치며 쾌적하고 따듯한 공간으로 변했다.

새집으로 거듭난 모습을 확인한 한 어르신은 “형편도 어렵고 건강도 좋지 않아 집을 고칠 엄두도 못 냈는데, 석관상공인회에서 도와준 덕분에 쾌적한 집에서 살 수 있게 됐다”라고 말하며 밝은 표정을 숨기지 못했다.

석관상공인회는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북돋는 살기 좋은 집을 선사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 석관상공인회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고위직 대상 4대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7일 시청 강당에서 시장 및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성인지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평등 인식 확산 및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공직자를 위한 성인지 감수성 함양과 4대 폭력 예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염건령 소장은 정부기관 및 공직유관

전라남도의회 차영수 도의원,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처우...예산 차등 지원으로 격차 줄여야”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 문제가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집중 제기됐다.전라남도의회 차영수(더불어민주당, 강진) 의원은 지난 7일 여성가족정책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가 전국 최저 수준”이라며 “전남의 농어촌 여건을 고려한 가중치(차등) 예산을 반영해 도시·농촌 격차를 실질적으로 줄일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차영수 의원은 “지역아동센

평택시,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로 미래세대 건강 습관 형성 지원

[뉴스스텝] 평택시는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 형성과 건강위험요인 예방을 위해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난 4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운영했다.이번 사업은 용이초, 덕동초, 현일초, 지산초 등 4개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정보통신 기술(ICT) 기반의 비대면 건강관리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