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농업인수당 조기 지급 통한 농가 소득 안정 도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4 17:01:29
  • -
  • +
  • 인쇄
15일, 속초사랑상품권 카드로 70만원 지급
▲ 속초시, 농업인수당 조기 지급 통한 농가 소득 안정 도모

[뉴스스텝] 속초시는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2024년도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농업인수당’을 기존 계획했던 것보다 한 달 이른 4월 15일에 조기 지급한다.

올해 농업인 수당은 2021년 12월 31일 이전부터 강원특별자치도 내 주민등록과 농업경영체 등록을 유지하고 있으며 2022년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부부 각각 3,700만원 미만인 자에 한하여 지급된다.

속초시는 현재까지 829농가가 신청하여 지원 제외대상자인 19명을 제외하고 810농가를 지급 대상으로 확정했으며, 농가당 70만원을 속초사랑카드로 지급할 예정이다.

속초사랑상품권 정책수당 대상자는 '2023년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사업 종합지침'에 따라 연매출 30억원 이상 가맹점인 경우에도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농업인수당 대상 농가는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수당 조기 지급으로 경기침체,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전 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일자리 환경의 급변에 따라 청년, 중장년, 노인, 취약계층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을 마련해 이달부터 하나둘 시행에 들어간다.◇양질의 청년 일자리, 사회진출 지원 = 창원시는 시 인구감소의 큰 원인으로 자리하고 있는 청년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특히 올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 천천면 복개하천 복원 필요성과 검토방향 제안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은 지난 26일 열린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복개하천 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하천 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천천면 춘송리 송탄마을을 흐르는 율치천을 예로 들며, “그동안의 하천 관리는 도로 확충과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복개 방식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는 물순환 기능 약화와 침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AI를 품고 '디지털 창작소'로 재탄생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2026년 ‘디지털 북로드’ 사업 본격화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과 학생 작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첫째 날에는 송윤경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