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보건진료 전담공무원 직무연찬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3 16:50:34
  • -
  • +
  • 인쇄
의료취약지 일차진료의 중심, 보건진료소장 역량 강화 도모
▲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보건진료 전담공무원 직무연찬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시군 보건진료 전담공무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보건진료 전담공무원 직무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농어촌 등 보건의료 취약지역에서 일차진료와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보건진료 전담공무원의 직무 역량 향상 교육과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보건의료 주요사업 설명을 통한 정책 수행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다.

특히, 지역사회 통합돌봄시대-보건진료소의 역할과 실천과제를 주제로 수원대학교 간호학과 이경희 교수의 특강과, 조직의 신뢰구축으로 팀워크 성과를 이끄는 펠로우십을 주제로 해피투게더컨설팅 강민정 강사의 특강이 이루어진다.

또한, 보건의료기관 운영 활성화와 의료취약지 원격협진에 기여한 우수 공무원에 대하여 도지사 표창장(3건)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보건진료소 운영을 활성화하여 적극적인 주민 건강 관리로 진료 실적이 우수한 화천군 오음보건진료소 노경난 씨와,

의료취약지 원격협진 서비스 제공과 민간병의원과의 원격협진 연계 활성화로 관할 주민들의 진료 질 향상 및 의료접근성 개선에 기여한 양양군 석교보건진료소 황영애 씨, 강릉시 보광보건진료소 유수현씨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정영미 강원특별자치도 복지보건국장은 “도내 보건진료 전담공무원들이 이번 연찬회를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일차보건의료 활성화와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앞으로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주차장 수급 및 안전관리 실태조사’ 용역 완료

[뉴스스텝] 제주시는 시민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주차장 이용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주차장법’에 따라 추진한 ‘2025년 제주시 주차장 수급 및 안전관리 실태조사’ 용역을 최근 완료했다.이번 용역에서는 제주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공영주차장의 수급 현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주차장 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특히 주차장 이용 실태를 보다 정밀하게 파악하기 위해 제주시 전역을 138개 교

익산 제야의 종 행사로 한 해 마무리

[뉴스스텝] 익산시가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희망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2025 익산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오는 31일 오후 11시, 중앙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주 APEC 코리아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고, 자매도시인 경주와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특별한 의미도 담고 있다. 양 도시는 이번 행사를 이원 생중계 방식으로 공동 진행하며,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

임실군, 임실 맛집 22개소 선정

[뉴스스텝] 임실군이 지난 11월부터 맛집 신청업소 37개소를 대상으로 음식의 맛, 위생, 시설, 서비스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여, 22개소를 임실 맛집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임실 맛집은 1차 서류 및 위생‧환경 분야 심사를 거쳐 맛집 선정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2차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심사는 음식의 맛, 가격의 적정성, 위생 관리, 친절도 및 복장, 업소의 역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