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이 기획하고 운영하다’ 광양청년꿈터, 상반기 드림클래스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6:50:34
  • -
  • +
  • 인쇄
수강생 100% 만족…성과공유회 6월 10일까지 운영
▲ ‘청년이 기획하고 운영하다’ 광양청년꿈터, 상반기 드림클래스 성료 - 청년일자리과(드림클래스)

[뉴스스텝] 광양시는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역량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광양청년꿈터에서 운영한 2025년 상반기 ‘드림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오는 6월 10일까지 성과공유회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드림클래스’는 지역 내 다양한 경험과 전문 역량을 가진 청년이 직접 학과 운영자(강사)가 되어 강의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년 주도형 프로그램이다.

상반기에는 예술, 경제, 미디어, 운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8개 학과가 개설됐으며, 408명의 청년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사회 초년생을 위한 경제 산책’, ‘퍼스널 브랜딩’ 등 일부 강의는 모집 정원을 초과하는 수요로 인해 수강인원을 확대 운영하기도 했다.

강의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수강생 전원이 프로그램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만족 요인은 ▲수업 내용의 우수성(54%) ▲시간대의 적절성(35%) 순으로 나타났다.

재참여 의향 역시 100%로 확인돼 프로그램의 효과성과 지속 가능성이 입증됐다.

향후 프로그램 수요 조사에서는 예술, 금융, 취·창업 관련 분야에 대한 수요가 높게 나타났으며, 광양청년꿈터는 이를 하반기 프로그램 구성 시 참고할 계획이다.

성과공유회는 ‘청년의 오늘, 함께 만든 지금’을 주제로 6월 10일까지 광양청년꿈터 세미나실과 복도 공간에서 열린다.

이번 공유회에서는 수강 후기, 강의 사진, 수강생들의 작품 등을 전시해, 청년들이 경험한 배움과 성장을 시민들과 나눌 예정이다.

오영숙 광양청년꿈터 센터장은 “수강생의 높은 만족도와 재참여 의사를 바탕으로, 청년층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더욱 완성도 높은 하반기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청년꿈터는 ‘드림클래스’ 외에도 정장 대여사업 ‘청년 감동 날개’, 유스 온 클래스, 마음보듬 상담소(심리상담), 취업지원 컨설팅 데이, 청년 인력풀(DB)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청년꿈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보건소, "에이즈 예방은 제대로, 감염은 제로로"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지난 2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학생회관에서 ‘예방은 제대로, 감염은 제로로’를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에이즈를 예방하고, 감염자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최근 에이즈 신규 감염자(2024년 975명) 중 20대와 30대가 66.1%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원주시보건소는 에이즈 예방주간(12월 1일∼

영동군 레인보우힐링센터,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상시 힐링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 레인보우힐링센터가 추운 겨울철에도 따뜻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린 쉼터로 자리 잡고 있다.센터에서는 어린이(회차당 12명)와 성인(회차당 10명)을 대상으로 한 힐링 프로그램이 주말마다 정기적(1일 2회)으로 진행된다.어린이 프로그램은 전통놀이, 감정 정화 프로그램 ‘마음 털어버리기’, 집중력 강화 활동, 보드게임 등 아

박승원 광명시장 "진정한 탄소중립, 시민참여로부터"…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모두의 노력 강조

[뉴스스텝]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속가능한 미래는 시민, 지역 구성원 등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에서 비롯된다고 강조했다.박 시장은 지난 4일 오후 제주도 켄싱턴 리조트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ESG정원정책포럼-공무원 혁신 리더십 과정’에 참석해 ‘탄소중립으로 지속가능한 도시전환’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에서 이같이 밝혔다.이날 박 시장은 “광명시가 추진하는 6대 핵심 가치인 자치분권·평생학습·탄소중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