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기업 원더스랩, 마크인포와 AI기반의 ‘마크인포Biz’ 공동개발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3 16:50:25
  • -
  • +
  • 인쇄
창업자·소상공인 창업 성공 지원…초기 비용 절감 기대
▲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이병선)는 투자기업인 원더스랩(대표 한의선)이 마크인포(대표 문경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AI 기반 업무용 솔루션 전문 기업 원더스랩과 상표권 보호 및 지식재산권 전문 기업 마크인포의 기술을 결합해 창업자와 소상공인의 브랜드 성공을 돕는 AI 기반의 플랫폼 ‘마크인포Biz’를 공동 개발한다.

마크인포Biz는 네이밍, 로고 디자인 등 기초 디자인과 마케팅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업무를 AI 기술로 지원해,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필요한 업무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마크인포Biz를 공동개발할 계획이다. 마크인포Biz를 통해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초기 창업비용을 줄여 효율적인 업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원더스랩이 문서, 이미지, 콘텐츠 등 창업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와 인테리어, 숏폼 드라마 등 전문적인 업무를 지원하는 표준 AI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이 모델은 기업의 요구에 맞춰 B2B로 공급된다. 원더스랩의 ‘AI+Human Hybrid Work Service’ 모델은 업무 과정에서 AI와 사람이 협력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구조로 설계됐다.

마크인포는 온라인 간편 상표 등록 서비스 등 비용 효율적인 시스템을 통해 많은 창업자들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지식재산권 보호 솔루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플랫폼에서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업무 지원을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센터는 원더스랩의 AI 솔루션 기술의 사업성이 높다고 판단해 지난해 9월 시드머니를 투자했다. 이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TIPS(팁스) 에 추천해 같은 해 11월 선정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일맛 나고 살맛 나는 행복중심 일터 조성

[뉴스스텝] 강릉시는 ‘공무원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하다’는 기조 아래 건강한 조직문화 확립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행정역량 강화 등 다양한 방향으로 행정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강릉시는 세대와 직급의 장벽을 낮추고 상호 이해를 높이기 위한 ‘소화 잘되는 거꾸로 멘토링’과 공직자 간 유대감과 조직 활력을 높이는 ‘직원 힐링음악회’ 등 다양한 내부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하기 좋은 직장환경 조성에 앞

서산시,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시행 '신청자 접수'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오는 12월 22일까지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시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와 생활 동호인 단체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예술인단체와 생활 동호인 단체로 지원체계를 구분해 지원한다.지원 대상 사업의 분야는 문학

의정부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학교 예산편성 전달 연수 진행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는 지난 12월 8일 2026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전달 연수를 의정부교육지원청 본관1층 제1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의정부 관내 학교회계 예산 업무담당자 약 100명이 참여했다.2026학년도 예산편성 지침 전달 연수에서는 (자율) 학교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자율적 예산편성 (균형) 부서별 공정한 재원배분 (미래) 성장과 배움이 있는 학교 교육활동 실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