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림축산식품부 상생 직거래 장터… 소비촉진과 관광 홍보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7: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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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읍시-농림축산식품부 상생 직거래 장터… 소비촉진과 관광 홍보까지

[뉴스스텝] 정읍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정부세종청사 광장에서 ‘상생 소비 활성화 직거래 장터’를 열어 정읍 농·특산품 홍보와 소비촉진에 나섰다.

29일 열린 이번 행사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간 상생 자매결연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시는 쌍화차, 태추단감, 멜론을 비롯해 30여 종의 농·특산품을 선보여 농림부 직원과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현장에서는 쌍화차와 귀리 선식 등 무료 시음·시식 코너도 운영돼 정읍 농산물의 맛과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QR코드를 활용한 ‘단풍미인 쇼핑몰’ 온라인 홍보전이 병행돼 현장 판매는 물론 비대면 소비 확대에도 힘을 보탰다. 이를 통해 정읍 농산물의 판로를 넓히고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직접 방문해 “정읍시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상생하여 지역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농림부 직원들과 관계자들 역시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해 정읍 특산품 구매에 동참하며 현장은 활기찬 장터 분위기로 가득했다.

아울러 현장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 대상 경품 이벤트, 전북사랑도민증 가입 홍보, 정읍 구절초 꽃축제 등 대표 관광축제 안내 부스도 마련돼 농산물 소비 촉진은 물론 정읍 관광·문화 홍보 효과까지 거두는 성과를 올렸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직거래 장터는 정읍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농림축산식품부와 긴밀히 협력해 정읍 농산물 경쟁력을 높이고, 문화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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