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오는 8일 도민행복 일자리박람회…259명 채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7:10:23
  • -
  • +
  • 인쇄
62개 기업 참여…헤어·이미지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행사
▲ 제주도, 오는 8일 도민행복 일자리박람회…259명 채용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8일 오후 1~5시 한라체육관에서 ‘제주에서 행복한 내일(JOB) 찾기!’라는 슬로건 아래'2023 도민행복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제주도가 주최하고, 주식회사 씨패스 등 5개 기관이 공동 주관사*로 참여한다.

최근 관광경기 회복세에 대응할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호텔업, 카지노업 등을 비롯해 정보통신기술(IT),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직종의 62개의 기업에서 259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21개 기업들의 구인정보도 함께 제공해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기업에는 금융기관과 연계해 금리우대(0.3%이내)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채용관’, ‘정보관’, ‘체험관’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채용관’에서는 기업체별 부스에서 구인기업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현장 면접이 이뤄진다. 구직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취업 관련 서류를 지참해 희망기업에서 면접을 보면 된다.

‘정보관’에서는 지역 내 20여 개 일자리 유관기관이 참여해 일자리사업 소개 및 고용정보도 제공한다.

‘체험관’에서는 취업전문 컨설턴트들의 인공지능(AI) 면접, 입사서류 클리닉 및 면접코칭, 성격유형검사(MBTI)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취업능력향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헤어·메이크업, 정장대여,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메타버스를 활용한 기업 홍보관을 운영하여 지역 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끌어내는 한편,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도민들을 위해 직무설명회, 내일(JOB) 토크콘서트 등 일부 행사를 실시간으로 현장 중계도 한다.

참여기업이나 채용 관련 정보는 일자리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운영기관인 ㈜씨패스로 문의하면 된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이 자신감을 키워 취업에 성공하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더 나은 일자리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