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명장1동, 지신밟기로 안녕과 풍요 기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6 17:15:06
  • -
  • +
  • 인쇄
▲ 부산 동래구 명장1동, 지신밟기로 안녕과 풍요 기원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 명장1동은 새마을지도자와 새마을 부녀회가 갑진년을 맞아 지난 23일 한해의 무사태평과 만복을 기원하고 동민화합과 결속을 다짐하는‘신년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신밟기는 한 해의 시작인 정초에 땅을 다스리는 신에게 인사드리고 악귀와 잡신을 물리쳐 한해의 평안과 가정의 다복을 비는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로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동 행정복지센터, 새마을금고 및 상가 등 마을 곳곳을 돌며 가게의 번창과 가정의 평안을 축원하며 신명나는 풍물 한마당을 펼쳤다.

문영심 동장은 “이번 지신밟기 행사를 통해 마을 주민들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고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어 지역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 백자의 이야기 창작극 '달그릇' 공연 개최

[뉴스스텝] 양구문화재단이 연말을 맞아 양구 백자를 주제로 한 창작극 ‘달그릇’공연을 선보인다.공연은 5일 오후 7시 30분과 6일 오후 3시, 2회에 걸쳐 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개최된다.이번 공연은 강원문화재단의 2025 공연장예술단체 육성지원사업인 “예술로 양구, 예술꽃 피우다”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공연으로, 공연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실·질서·화합의 한마당, 바르게살기운동 포천시회원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포천시협의회는 지난 1일 포천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2025 바르게살기운동 포천시회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정미옥 포천시협의회장과 김영선 경기도협의회장을 비롯해 인근 시 협의회장, 백영현 포천시장, 김용태 국회의원,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와 포천시 관내 기관·단체장, 14개 읍면동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이번 대회는 한 해

합천군, '황매산 별빛콘서트'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합천군은 11월 29일 황매산 숲속야영장에서 개최한 '황매산 별빛콘서트'가 숙박객과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해가 저무는 해질녘 시간대에 맞춰 진행되어, 황매산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감성적인 무대로 큰 인기를 끌었다. 최근 기온이 크게 떨어진 상황에서도 따뜻한 조명과 캠핑 분위기, 잔잔한 어쿠스틱 공연이 어우러져 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