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수출전략품목(농식품) 디지털 론칭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1 17:05:03
  • -
  • +
  • 인쇄
글로벌 파트너사, 해외 바이어 대상 온라인 론칭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강원한우․삼양식품 강원수출 견인
▲ 강원도 수출전략품목(농식품) 디지털 론칭쇼 개최

[뉴스스텝] 강원도는 도내 수출의 26%를 차지하는 핵심전략품목인 의료기기‧바이오 디지털 론칭쇼를 지난 9월부터 진행, 비피도‧휴젤‧윈백고이스트 등 6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연내 수출 700만불 이상의 실적을 거두며 순항을 하고 있다.

이에 코로나19 장기화, 위축된 글로벌 시장에 도내 농식품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15일 강원한우 디지털 론칭쇼에 이어 11.22일에는 삼양식품이 글로벌 스튜디오(춘천하이테크타워 3층)에서 글로벌 디지털 쇼를 통해 글로벌 시장공략에 나선다.

면류 도내 수출액 1.3억불, 전국 수출의 26%를 점유하는 주요 수출기업인 삼양식품은 오는 11.22 장재성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유럽, 동남아 등 18개국 글로벌 바이어 30명을 대상으로 한 신제품 및 기획제품 디지털 론칭 쇼를 진행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불닭볶음면을 이을 신제품을 최초로 론칭하고 기획제품과 함께 인플루언서 활용 홍보, 원주 생산공장 홍보, 2023 마케팅 계획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더불어 도, 삼양식품(주), 한국무역협회 강원지역본부, ㈜강원수출이 '강원도 수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향후도내 농축수산물 활용 제품생산, 글로벌 유통망 활용 및 지원 프로그램 가동 등 수출확대를 위한 방안을 공동 모색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2021년을 시작으로 분야별 전문기관들과 추진 개최하는 핵심전략품목 디지털 마케팅은 기업들의 신제품 및 기획제품을 적시에 글로벌 시장에 집중 론칭하여 단기간내 수출확대를 이끌어내는 사업으로 수출성과가 주목되고 특히, 높은 강원도 기업의 참여의지와 바이어들의 관심도를 실감할 수 있다.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강원도의 수출 확대를 위하여 기업과 수출 유관기관들의 능력을 십분 활용한 홍보마케팅 및 협업시스템 가동으로 올해 강원수출이 30억불을 달성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제21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7일 오후 4시, 백운아트홀에서 ‘제21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를 개최한다.W아카데미는 원주시의 새로운 변화를 창출하고, 시민과 공직자 등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설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연이 매월 1회 백운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다.이번 강연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전문 도슨트이자 문화 해설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이창용 도슨트를 초청해, ‘그림 읽어주

제천시, 지능형 침수 대응시스템 구축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9월 11일 열린 제42회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지능형 침수대응시스템 구축사업’을 발표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이번 발표대회는 지역별 우수 정보화사업을 발굴해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공동 주최한 행사다. 제천시는 기후 변화로 인한 집중호우와 침수 피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 기반 시스템을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

당진시, 추석맞이 성수품 합동단속 실시

[뉴스스텝] 당진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명절 성수품의 원산지 표시 의무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고 16일 밝혔다.충청남도 및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함께 지난 8일부터 시작해 오는 9월 24일까지 약 3주간 지역 특산 추석 성수품 제조업소, 대형식당 및 마트, 축산물 가공 및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합동단속을 실시한다.이번 단속은 원산지의 거짓 표기, 식품위생 등에 대한 단속으로 공정거래 유도와 생산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