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공무직근로자 임용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7:15:10
  • -
  • +
  • 인쇄
시 일괄 공개경쟁채용으로 직무능력 중심의 우수인재 채용
▲ 청주시 공무직근로자 임용식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8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직 근로자 임용식을 개최했다.

시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시험 등 공개경쟁채용 과정을 거쳐 22명의 공무직근로자를 선발했다.

이들은 청주시청, 보건소, 사업소 등 현장에서 근무하며 일선에서 행정과 시민을 연결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직종별 인원은 간호사 4명, 시설관리 5명, 농업시험시설관리 1명, 지역사회복지사 1명, 농업기술센터업무보조 1명, 조리원 2명, 청사관리 4명, 안전CCTV관제 2명, 수도검침 2명이다.

일일이 임용장을 수여한 이범석 청주시장은 “여러분들을 청주시 공직자의 한 분으로 모시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제 청주시청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한 가족이 됐으니, 서로 가족처럼 존중하는 청주시민으로서의 삶, 공직자로서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