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검진받고 선물 받아가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17:15:30
  • -
  • +
  • 인쇄
건강검진을 통한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위험요인 조기발견 및 예방
▲ 남구보건소, 의료급여 건강검진 안내문

[뉴스스텝] 울산 남구보건소는 의료급여수급권자의 무료 일반건강검진 수검을 독려하기 위해 2024년 검진대상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남구보건소는 국가에서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일반건강검진은 주요 만성질환 및 건강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견해 건강생활습관 개선 및 사후관리로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건강문제 및 관리에 소홀한 의료취약계층은 건강보험가입자의 검진률 보다 현저히 낮아 이번 건강검진이벤트를 통해 의료급여수급권자에 대한 건강검진 수검 독려 및 수검률 편차를 줄이고자 한다.

무료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20~64세 중 짝수년도 출생자로 검진 항목으로는 공통항목 △ 신체계측 △ 흉부 방사선검사 △ 혈액검사 △ 요검사 △ 구강검진 등 11개 항목을 진행하며, 성별과 나이에 따라 △ 콜레스테롤 검사 △B형간염 검사 등이 추가된다.

일반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검진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건강iN'검진기관/병원 찾기’를 통해 조회할 수 있으며 해당 병원에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건강검진을 받은 의료급여수급권자는 신분증 및 증빙서류(건강검진확인서 또는 검진결과지)를 지참해 보건소 1층 암홍보실을 방문하여 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이벤트는 오는 16일부터 진행되며, 남구주민 400명에게 제공된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나무도마를 증정하고,‘꽝 없는 추억의 뽑기’를 통해 선착순 300명에게도‘락앤락 밀폐용기 3종’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재혁 남구보건소장은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위험요인 및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해 건강검진을 반드시 받을 것을 당부 드리며, 보건소에서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수검률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반려가로수 돌봄’ 확대…21개 단체 참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이 직접 가로수를 돌보고 가꾸는 참여형 도시녹화 사업인 ‘반려가로수 돌봄사업’을 확대한다. 제주도는 26일 입양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반려가로수 입양단체 10곳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총 21개 입양단체(기관)가 가로수를 직접 가꾸는 활동을 하게 됐다. 반려가로수 돌봄사업은 도민이 입양단체로 참여해 쓰레기 수거, 잡초 제거 등 가로수를 직접 돌보고 가꾸는

제주, 빅데이터 기반 인구정책 통합플랫폼 내년 1월 운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급변하는 인구 구조에 대응하고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제주 인구정책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2026년 1월 초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주민등록상 거주 인구뿐 아니라 제주에 머물고 활동하는 생활인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와 배움여행(런케이션)의 통합 서비스 및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정보를 한눈에 제

제주도, 2025년 현장 도지사실 서귀포서 마무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6일 오후 2시 서귀포시 서홍동주민센터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열고 남부권역 도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었다. 지난 11월 한림읍(서부)과 구좌읍(동부), 12월 이도2동·노형동(북부)에 이어 다섯 번째로 마련된 이날 현장 도지사실은 서귀포시를 포함한 남부권역 주민들의 관심 현안을 직접 챙기기 위해 이뤄졌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이날 서홍동주민센터에 도착해 일선 현장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