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4 캐릭터라이선싱페어 공동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8 17:01:29
  • -
  • +
  • 인쇄
다끼스튜디오 등 6개 기업 참가, 판로개척 성과 기대
▲ 2024 캐릭터라이선싱페어 공동관 운영

[뉴스스텝] 충청남도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2024 캐릭터 라이선싱페어’에서 공동관을 운영한다.

캐릭터라이선싱페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IP 라이선싱 전시행사로 올해는 724개 부스, 190개 콘텐츠 IP 기업이 참가한다.

충남콘텐츠코리아랩 공동관에 참여하는 콘텐츠는 ▲‘다’양한 ‘끼’를 가진 할말 다하는 MZ토끼 ‘다끼’(다끼스튜디오) ▲세상을 이롭게 하는 ESG 인플루언서 ‘포포링’(라임프렌즈) ▲우리 집을 지키는 행운몬들의 이야기(아무로키) ▲신나고 재미있는 가족 이야기 ‘나비의 모험’(빅펀) ▲아이스깨비들이 사는 아이스랜드(아트팩토리) ▲ 3D 애니메이션 ‘펀트’(아토이) 이다.

충남을 대표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을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설문조사 이벤트도 운영해 공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동관에 참여하는 6개 기업은 국내 우수 콘텐츠 IP 바이어와 비즈매칭도 예정되어 있어 충남 콘텐츠를 알리고 IP 라이선싱을 통한 협업 및 타 산업 진출 등의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충남 콘텐츠 IP 기업들의 무한한 성장 잠재력 속에 캐릭터라이선싱페어가 기업 홍보 및 부가가치 창출에 있어 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충남 콘텐츠 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주)슈어어시스트, 의왕시에 후원금 3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의왕시는 최근 포일동에 위치한 ㈜슈어어시스트(대표 이대용)에서 후원금 3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슈어어시스트는 경영 컨설팅, 학술 연구용역(의약품 제조 품질 관리 기준 전문)을 수행하는 곳으로 이번 성금은 의약인 골프자선기부 대회를 통해 마련됐다.전달식에서 이성빈 슈어어시스트 팀장은“의왕시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골프대회 참가자들의 마음을 모아 이번 성금을 준

함양군, 적극행정 시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함양군은 2025년 적극행정 시책을 본격 추진하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혁신을 강화하고 있다.이를 위해 군은 올해 적극행정 공무원 선발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정책을 통해 공직사회에 도전과 창의의 행정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지난 11월 3일, 군은 각 부서에서 제출한 적극행정 우수사례 14건을 대상으로 내부 평가단의 1차 평가와 적극행정위원회 2차 심의를 거쳐

서산소방서, '화학사고 대응능력 2급' 합격으로 역량 강화

[뉴스스텝] 서산소방서는 지난달 중앙소방학교에서 실시된 ‘화학사고 대응능력 2급’자격시험에서 소방경 가내현, 소방사 고건우 대원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화학사고 대응능력 2급은 화학물질 누출·폭발 등 유해화학물질 재난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펑가하는 전문 자격이다.시험 항목으로는 화학물질 식별 및 정보확인 C급 화학보호복 착·탈의 오염지역 통제선 설치 누출탐지·긴급제독 기체·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