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복지 배우러” 청주동물원 찾는 수의대생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7:15:44
  • -
  • +
  • 인쇄
19~21일 ‘고민하는 동물원’ 등 수강… 올해 누적 수강생 255명
▲ 청주시청

[뉴스스텝] 동물복지 선도도시로 한 걸음 더 도약해나가는 청주시가 전국 10개 대학 수의과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청주동물원에서 동물원 인력양성 교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청주동물원에서 진행해오던 기존 ‘수의사 임상실습 교육’과는 다르게 이번 교육은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다양한 시각에서 본 동물복지를 주제로 강의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19일에는 ‘고민하는 동물원’이라는 주제로 이형주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대표와 ‘특별한 동물들 그리고 수의사’라는 주제로 최유진 서울대학교 수의인문사회학 연구원이 강단에 선다.

20일에는 ‘미디어고고학 시점에서의 한국 동물원사’를 주제로 왕민철 영화감독(영화 ‘동물, 원’ 감독)이, 마지막으로 21일에는 김영준 국립생태원 동물관리연구실장이 ‘야생동물의학 개체에서 질병까지’에 대해 강의한다.

참가자는 서울대, 충북대, 제주대 등 각지에서 모인 수의과대 학생 25명이다.

올해 청주동물원은 청주대학교와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등 시 소재 대학교를 비롯한 전국 13개 대학 총 25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동물복지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현재 청주동물원에서 진행되 대학생 교육 프로그램은 이미 전국에서 손꼽히는 수준이다.

청주동물원은 기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이론교육과 건강검진 등을 내년부터는 관람객도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넓힐 방침이다.

또 전국 수의과대학생과 함께 청소년들을 위한 수의사 진로 캠프를 개최할 계획도 검토 중으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배울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꿀잼도시 청주의 위상에 맞도록 동물과 사람 모두 즐거운 청주동물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아산시는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경제적 여건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함으로써, 평등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 증진과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일반 스포츠강좌이

도봉구, 제1회 도봉창업포럼 개최…성공 사례‧투자전략 한자리 공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지난 10월 29일 도봉구 창동 아우르네 대강당에서 ‘제1회 도봉창업포럼’(NCI 민·관·학 창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도봉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운대학교 NCI 창업 패키지사업단과 도봉구 청년창업센터가 주관했다.포럼 주제는 ‘창업예보: 시대를 읽고 미래를 창업하다’로,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통찰력과 생존 전략을 탐색해보

중랑구, 장애인 예술전·영화제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에 앞장

[뉴스스텝] 중랑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과 문화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제3회 장애인 예술전'과 '제7회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를 연달아 개최했다. 이번 두 행사는 장애인 인권 증진과 지역사회 통합에 대한 구의 의지를 강조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먼저 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함께 1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중랑아트센터 제1전시실에서 ‘제3회 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