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온양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 공사 놀이 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6 17:05:27
  • -
  • +
  • 인쇄
▲ 영유아 공사 놀이 체험

[뉴스스텝] 울주군 온양육아종합지원센터가 15일 울주군에 주소를 둔 영유아와 보호자 60명을 대상으로 ‘가온(가자!온양으로)-지금은 공사중 체험’을 진행했다.

가온(가자!온양으로) 행사는 온양센터에서 진행되는 남부권역 특색사업이다.

2022년 온양센터 개소 이후 수박 놀이터, 샌드아트, 찜질방 데이, 겨울왕국 체험 등 다양한 놀거리와 이색적인 공간을 제공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진행된 체험은 △뚝딱뚝딱!못박기 △파이프 배관 설치 △아스팔트 지반공사 △중장비(굴착기, 지게차, 트렉터) △벽돌쌓기 등 실제 공사 현장을 연출한 놀이공간이 마련돼 영유아에게 특별한 경험과 재미있는 놀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호기심을 가지고 놀이로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자녀와 함께 놀이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민선영 센터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공사 현장을 놀이로 즐기면서 창의성과 탐구력을 키우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유아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온(가자!온양으로)은 오는 5월, 9월, 12월에 각 3회차씩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행사 전월에 온양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