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전 직원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지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7 17:10:15
  • -
  • +
  • 인쇄
5월 2일부터 9일간 27차례 나눠 전 직원 응급상황 대비 훈련
▲ 광양시, 전 직원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양시가 이달 2일부터 17일까지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와 광양시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심폐소생술(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CPR)은 심장 마비 등으로 인해 호흡과 심장 기능이 중단된 환자에 대한 응급처치 방법의 하나로 골든타임 4분 안에 실시해야 생존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에 대비해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기회를 높이고 전 직원의 응급처치 수준 향상과 직장 내 보건 안전 환경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9일 동안 27회에 걸쳐 총 1,500여 명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부 심폐소생술 가이드라인과 절차에 따라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실시되며, 교육 이수 후에는 개별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교육내용은 ▲응급상황 발생과 119 신고 방법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소아 응급처치 요령 등 실제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마네킹을 이용한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위탁 교육기관은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전문기관 대한응급처치 교육센터로 교육 경험이 풍부하고 강사와 프로그램 등 전문성을 갖춘 기관으로 매회 주 강사 1명과 보조강사 2~3명이 세심한 지도하에 체계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처가 가능해져 소중한 생명을 지켜내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보건소, "에이즈 예방은 제대로, 감염은 제로로"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지난 2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학생회관에서 ‘예방은 제대로, 감염은 제로로’를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에이즈를 예방하고, 감염자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최근 에이즈 신규 감염자(2024년 975명) 중 20대와 30대가 66.1%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원주시보건소는 에이즈 예방주간(12월 1일∼

영동군 레인보우힐링센터,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상시 힐링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 레인보우힐링센터가 추운 겨울철에도 따뜻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린 쉼터로 자리 잡고 있다.센터에서는 어린이(회차당 12명)와 성인(회차당 10명)을 대상으로 한 힐링 프로그램이 주말마다 정기적(1일 2회)으로 진행된다.어린이 프로그램은 전통놀이, 감정 정화 프로그램 ‘마음 털어버리기’, 집중력 강화 활동, 보드게임 등 아

박승원 광명시장 "진정한 탄소중립, 시민참여로부터"…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모두의 노력 강조

[뉴스스텝]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속가능한 미래는 시민, 지역 구성원 등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에서 비롯된다고 강조했다.박 시장은 지난 4일 오후 제주도 켄싱턴 리조트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ESG정원정책포럼-공무원 혁신 리더십 과정’에 참석해 ‘탄소중립으로 지속가능한 도시전환’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에서 이같이 밝혔다.이날 박 시장은 “광명시가 추진하는 6대 핵심 가치인 자치분권·평생학습·탄소중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