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소방서, 겨울철 물류창고 화재안전관리 위한 간담회·안점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17:05:44
  • -
  • +
  • 인쇄
▲ 계양소방서, 겨울철 물류창고 화재안전관리 위한 간담회·안점점검

[뉴스스텝] 계양소방서는 20일 관내 대형 물류창고인 지오영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소방안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을 위한 간담회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물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소방서는 소방관서와 물류창고 관계자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바탕으로 화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점검ㆍ관리하는 내용의 각종 안건을 논의했다.

주요 내용은 ▲물류창고의 소방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의견 교류 및 협력 방안 논의 ▲소방·피난·방화 및 전기시설안전점검 ▲겨울철 화재 예방 및 안전수칙 당부 ▲천안 물류센터 화재 사고사례 전파 ▲소방계획서 검토·화재안전관리 계획서 작성 지도 등이다.

송태철 서장은 “대형 물류창고는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이 어렵고 피해가 대규모로 확대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소방서와 관계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위험요인을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하고 안전한 물류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