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 2023 DAC 인문학극장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3 17:30:02
  • -
  • +
  • 인쇄
김상균 교수, 임홍택 작가, 김슬아 대표 출연
▲ 대구문화예술회관, 2023 DAC 인문학극장 개최

[뉴스스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인문학으로 시민들의 문화적 정서 함양과 인간다운 삶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공개 강연인 2023 DAC 인문학극장 ‘Youth’을 오는 10월 18일 ~ 20일(오후 7시 30분) 3일간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개최한다.

올해 대구문화예술회관 DAC 인문학극장은 ‘Youth’ 라는 주제로 청춘들이 젊음의 가치에 대해 성찰해보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삶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강연자로는 10. 18.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상균 교수를 시작으로, 10. 19 임홍택 작가, 10. 20 컬리 김슬아 대표의 강연이 이어진다.

10월 18일 첫 번째 강연으로 인지과학자이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인 김상균 교수가 ‘당신의 이야기를 쓰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삶은 이야기이며, 각자의 이야기가 어우러져서 한 시대를 완성한다. 이 시대의 이야기를 쓰고 있는 청년들에게 그의 이야기 쓰는 방법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김상균 교수는 연세대학교 대학원 인지과학 박사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며 베스트셀러 ‘초인류’, ‘메타버스’ 등의 서적을 집필했다. 'KBS 쌤과 함께‘, ’어쩌다 어른D‘,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세상을 바꾸는 시간’ 등 방송 무대를 거치며 대중들과 소통하고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10월 19일 두 번째 강연에는 베스트셀러 ‘90년생이 온다’ 저자 임홍택 작가를 초청해 ‘중장년이 되기 전에 알면 도움이 되는 3가지 이야기’ 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을 통해 세대가 아닌 시대에 대한 이해, 청년일 때 알면 좋을 만한 내용을 제시하고자 한다.

임홍택 작가는 카이스트 경영대학 정보경영 석사학위를 받았다. ‘90년생이 온다’, ‘관종의 조건’, ‘그건 부당합니다’ 등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CJ제일제당 브랜드 매니저, 외교부 혁신이행 외부자문위원회 위원을 역임 했다. 삼성그룹, SK그룹, 현대자동차그룹 등 다수의 기업 특강, 총리실, 교육부, 통일부, 서울시 등 중앙정부 및 자자체 특강을 했고 현재 작가 및 강연자로 활발하게 활동 중에 있다.

마지막 10월 20일, 세 번째 강연으로 새벽 배송 시장을 개척한 기업 마켓컬리의 김슬아 대표가 ‘불확실성의 시대, 나다움으로 돌파하는 법’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김슬아 대표는 미국 웰슬리 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 한 후, 골드만삭스 홍콩지사, 맥킨지앤드컴퍼니 홍콩지사, 싱가포르 국영 테마섹홀딩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공동의장 등을 역임, 현재 컬리 창업자이자 CEO로 재직 중이다.

그녀는 이번 강의를 통해 불확실성이 높아진 지금, 자신 있게 미래를 열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진정 자기다운 삶을 살기 위해 분투해 온 과정, 혼돈과 불안 속에서 스스로를 온전히 지키는 방법 등에 대해 들려주고자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교육청, 2026년 학교폭력 가‧피해학생을 위한 교육감 지정 기관 53개소 운영한다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2026년에 53개소의 학교폭력 가해학생 특별교육(심리치료) 및 피해학생 전담지원기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충북교육청은 지난 1일부터 5일간 공모를 통해 2026년에 53개소를 교육감 지정 기관으로 선정했다.2025년 대비 교육감 지정 기관을 17개소 더 지정해, 학교폭력 예방과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체제를 강화해 학교폭력 가해학생과 피

평창군, 2025년 소규모 영세 소상공인 위생환경개선 사업 3배 확대 추진 성료…2026년에도 지속 확대

[뉴스스텝] 평창군은 2016년부터 2025년까지 10년간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며, 관내 소규모 업소의 노후화된 시설 개선과 안전한 외식문화 조성에 앞장서 왔다고 밝혔다.그간 총 530개 업소가 지원을 받았으며, 전체 일반음식점·숙박업소 등 1,422개 업소 중 37.3%의 추진율을 기록했다. 특히 2025년에는 프랜차이즈 직영점과 가맹점 등 통일된 브랜드 시스

전남도, 중국서 고향사랑 실천 글로벌 확산활동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중국 운남성 곤명 호텔에서 운남성 지역 여행 관련 협회와 간담회를 최근 열어 전남의 다양한 관광 매력을 소개하며,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와 연계한 상호 교류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글로벌 확산과 전남도, 중국 운남성 여행협회와의 연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간담회에는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모집 캠페인 실적 우수 직원, 민간인 등과 왕충량 운남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