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0회 영도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17:30:12
  • -
  • +
  • 인쇄
▲ 제70회 영도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성료

[뉴스스텝] 영도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단장 김기재)는 지난 12월 19일 저녁7시30분 영도문화예술회관 봉래홀(대공연장)에서 김기재 구청장, 시·구의원, 학부모 등 400여명을 모시고 제70회 영도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영도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는 1999년 6월 부산시 최초로 창단됐으며 24년 동안 100여 차례의 크고 작은 연주회를 개최했고 개인의 기량향상은 물론 구민의 문화정서 함양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명실상부한 ‘클래식 전당’으로 자리매김을 했다.

이날 연주회에는 슈베르트의 교향곡 제8번 미완성을 비롯하여 여러 곡을 선보였으며 특히 바리톤 김운의 협연으로 명량해전을 실감나게 연주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정기연주회는 영도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 및 학부모들이 관내 불우이웃을 위하여 온누리상품권 2,000천원을 영도구청에 기부했다.

김기재 구청장(영도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장)은“오케스트라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잠재된 능력을 계발하고 정서함양을 도모함은 물론 다양한 문화의 향기가 넘쳐나는 문화예술도시 영도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