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중구문화의전당 ‘아츠홀릭 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17:25:10
  • -
  • +
  • 인쇄
슈투트가르트 페가소스 현악사중주단 공연
▲ 2024 중구문화의전당 ‘아츠홀릭 판’-슈투트가르트 페가소스 현악사중주단 공연

[뉴스스텝] 예술성을 담보한 공연예술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중구문화의전당의 대표 공연 시리즈, 아츠홀릭 ‘판’의 올해 첫 번째 공연이 펼쳐진다.

독일 정통 클래식 실내악의 정수를 보여주는 ‘슈투트가르트 페가소스 현악사중주단(Stuttgart Pegasos String Quartet)’의 공연이 오는 3월 29일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열린다.

슈투트가르트 페가소스 현악사중주단은 1991년 독일의 첼리스트 테오 브로스(Theo Bross)를 주축으로 슈투트가르트 심포니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모여 결성한 클래식 음악 전문 현악 사중주단이다.

이들은 1993년 열린 칼스루에(Karlsruhe) 실내악 콩쿨에서 1등을 수상했으며, 이후 1995년 독일문화원(Goethe Institute)의 초청 및 후원을 받아 스페인, 프랑스, 이태리, 스위스 등 다양한 국가와 도시를 순회하며 공연을 펼쳤다.

현재는 테오 브로스(첼로), 안드레아스(바이올린), 이수은(바이올린), 로렌츠 운거(비올라)가 구성원(멤버)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가운데 2016년 합류한 한국인 이수은은 서울대학교, 독일 뮌헨 국립음대에서 음악을 배운 뒤, 뮌헨 필하모니를 거쳐 2013년부터 슈투트가르트 방송교향악단의 종신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슈투트가르트 페가소스 현악사중주단은 ‘모차르트 현악사중주 K. V. 387’, ‘베토벤 현악사중주 No. 6’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인 피아니스트 정승연이 협연자로 나서 ‘슈만 피아노 오중주 Op. 44, 4악장’을 들려줄 계획이다.

피아니스트 정승연은 울산 출신으로 울산예고, 계명대학교, 독일 아우스부르크, 하이델베르크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지역에서 전문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가장 완벽한 구성’, ‘작은 오케스트라’로 일컬어지는 현악 사중주가 빚어내는 아름답고 수준 높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1만 5천 원으로, 예매는 공연 전날인 3월 28일 오후 6시까지 중구문화의전당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중구문화의전당은 사전 예매 종료 후 남은 좌석에 한해서 공연 당일 공연 1시간 전부터 2층 함월홀에서 현장 예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준비 박차…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52회 고창모양성제(10월29일~11월2일)’ 1차 추진상황보고회를 열고 가을 대표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보고회는 김영식 부군수 주재로 관계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축제 전반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프로그램별 세부계획을 공유하며 보완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보고회에서는 각 실·관·과·소와 읍 단위 담당자들이 그간의 업무 진행 상황

파주시 광탄면,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뉴스스텝] 파주시 광탄면은 지난 24일 광탄 시가지와 분수천 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이번 대청소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됐다.이날 행사에는 광탄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11개 사회단체 회원과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으며, 광탄파출소는 교통 정리를, ㈜늘푸른환경은 쓰레기 수거에

영주시 가을을 물들이는 붉은 물결, ‘꽃무릇’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5월 영주댐 인근 용마루1공원과 영주소방서앞 맨발걷기 공원에 심은 꽃무릇이 현재 만개해 시민과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두 공원은 총 면적 약 6천㎡(제곱미터)에 달하며, 12만 본의 꽃무릇이 식재돼 가을을 대표하는 새로운 경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지는 붉은 물결은 장관을 이루며 주말을 중심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지역의 가을 명소로 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