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도서관 ‘미래를 만드는 IT 챌린저 2기’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0 17:25:21
  • -
  • +
  • 인쇄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IT 교육 프로그램 미아챌 2기 참여자 모집
▲ 포스터

[뉴스스텝] 이천시는 시립도서관 행복 IT 스터디 랩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래를 만드는 IT 챌린저(이하 미아챌)’ 2기를 운영한다.

이천시립도서관은 2022년 말 IT 교육공간인 행복 IT 스터디 랩을 조성하고 어린이·청소년을 위해 코딩, 디지털 메이킹, 메타버스 등 다양한 IT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미아챌 2기는 6월 마지막 주에 시작해 7월 넷째 주까지 프로그램별로 4~5회차로 진행하며,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운영 과정은 ▲3D펜 메이킹 클래스(화), ▲햄스터봇과 코딩놀이(화), ▲아두이노를 활용한 메이커의 기초(수), ▲아이(AI)야 놀자(토), ▲3D모델링 프로젝트(토), ▲컴퓨터야 반가워(토) 6개 과정으로 주중·주말에 걸쳐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6월 13일 목요일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신청 페이지에서 각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미아챌 운영을 통해 이천시 어린이·청소년의 IT 교육 접근성이 확대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전 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일자리 환경의 급변에 따라 청년, 중장년, 노인, 취약계층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을 마련해 이달부터 하나둘 시행에 들어간다.◇양질의 청년 일자리, 사회진출 지원 = 창원시는 시 인구감소의 큰 원인으로 자리하고 있는 청년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특히 올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 천천면 복개하천 복원 필요성과 검토방향 제안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은 지난 26일 열린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복개하천 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하천 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천천면 춘송리 송탄마을을 흐르는 율치천을 예로 들며, “그동안의 하천 관리는 도로 확충과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복개 방식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는 물순환 기능 약화와 침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AI를 품고 '디지털 창작소'로 재탄생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2026년 ‘디지털 북로드’ 사업 본격화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과 학생 작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첫째 날에는 송윤경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