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당신이 지켜내셨습니다. 이제 당신을 지켜드리겠습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9 17:25:34
  • -
  • +
  • 인쇄
달성군, 18일‘달성군 보훈가족 감사한마당’개최
▲ 달성군 “당신이 지켜내셨습니다. 이제 당신을 지켜드리겠습니다”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은 4월 18일 달성군민체육관에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기관사회단체장 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달성군 보훈가족 감사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달성군 보훈가족 감사한마당’ 행사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을 정성껏 모시고 일상생활 속에서 국가유공자를 예우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달성군은 이날 광복회,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고엽제전우회, 특수임무유공자회, 6・25참전유공자회, 월남전참전자회, 재향군인회 등 10개 단체 보훈가족 600명을 초청했으며, 최재훈 달성군수, 김원규 대구광역시 의원, 박현숙 대구지방보훈청장 등 기관사회단체장 100여 명이 보훈가족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자리했다.

1부 행사로 보훈문화 창달에 기여한 16명에 대한 표창 수여, 감사패 전달, 개회사, 축사 및 축전 낭독에 이어 2부는‘세대를 이어 호국정신을 일깨우고 자유와 평화를 지킨다’를 주제로 어린이 시 낭송 및 헌정 영상, 영남풍물단의 사물놀이와 비보이팀 콜라보 공연, 계명대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무가 차례로 펼쳐졌으며, 가수 축하 무대, 보훈가족 노래자랑이 이어졌다. 또한 부대행사로 나라사랑 이미지가 담긴 보훈 포토존을 설치하여 보훈가족들이 함께 소중한 한 컷을 남기도록 하는 등 올해는 특히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더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분들의 공훈을 함께 기억하고 명예를 높이는 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가장 앞서가는 보훈, 한결같이 보훈을 챙기는 ‘일류 보훈’ 달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승국 달성군 보훈단체연합회장은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을 결코 헛되이 생각한 적 한 번도 없지만, 잊혀졌다는 생각에 서운한 마음이 많았다”며 “최재훈 군수 취임 후 보훈정책의 큰 프로젝트들뿐 아니라 보훈가족들의 피부에 와 닿는 지원 시책을 세세하게 신경써준 데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아울러,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NH농협은행 달성군지부, DGB대구은행 화원지점에서 보훈가족들을 위해 후원해준 데에도 보훈가족을 대표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최재훈 군수 취임 후 ‘영예로운 보훈 실현 원년’을 선포한 달성군은 지난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유일하게 지급하던 참전유공자 특별 위로금을 2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인상하고, 90세 이상 참전유공자 특별명예수당(17만 원) 신설, 사망위로금 및 의료비 지원 등33억 3,000만 원을 들여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분들과 유족의 생활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보훈가족 감사 한마당’, ‘해외파병용사의 날 기념행사’, ‘보훈단체 안보 큰 걸음’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호국 공적비를 조성하는 등 군민들이‘보훈’을 6월 현충일에만 체감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국가유공자를 예우하는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매진하는 등 다양한 보훈시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동남아서 투자유치·시장 확대 두마리 토끼 잡는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8일까지 5일간 동남아 주요 혁신거점을 방문해 전남 으뜸기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현지 상담회를 진행,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현장 프로그램을 추진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남도가 추진하는 글로벌 으뜸기업 55+ 육성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해 미국 실리콘밸리 참가에 이어 올해는 방콕, 싱가포르 등 아세안 시장을 중심으로 전남 기업의 해외 네트워크를 확장

대구시티투어 버스 타고 떠나는 시간여행!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열풍에 발맞춰, K-컬처와 레트로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구시티투어 특별노선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를 운영한다.이번 특별노선은 대구의 역사적 깊이와 트렌디한 문화를 아우르는 중구 근대골목을 시작으로, 국립대구박물관, 대구도서관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월요일 제외) 운영한다.대구

대구 동구, 2025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지원 사업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26일,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컨설팅 지원사업’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소비자 타깃, 트렌드에 부합하는 밀키트 메뉴 개발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외식업소 신규 매출 창출 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구 동구는 사업을 위해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10개 외식업소를 선정했으며, 외식 컨설팅 전문 용역업체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