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천문화관광재단, 2025 창작 실경뮤지컬 화적연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17:25:27
  • -
  • +
  • 인쇄
▲ (재)포천문화관광재단, 2025 창작 실경뮤지컬 화적연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재)포천문화관광재단은 지난 6일 포천시 관인면 소재 화적연 특설무대에서 개최된 '2025 창작 실경뮤지컬 화적연' 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연은 포천 명승 제93호 ‘화적연’을 배경으로 ‘화적연에 잠든 용신의 순애보와 이를 화폭에 담은 겸재 정선의 그림이야기’라는 주제로 무대에 올랐다.

이날 관람을 위해 약 500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자리를 채웠다. 공연은 총 10막의 장면과 11곡의 뮤지컬 넘버를 드라마틱하게 풀어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북부 문화자원 창작공연 지원사업’ 공모선정으로 새롭게 개발된 스토리와 음악이 공개되며 포천을 대표하는 브랜딩 공연으로 자리매김했다.

주민주도 공연으로 관인면과 영북면 시민배우 14명이 무대에 올라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강혜진, 김다빈, 정유나 등 어린이 시민 배우 3명이 주인공 단비와 함께 부른 서정적인 합창 장면은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했으며, 마을 잔치처럼 꾸며진 장면에서는 시민 배우와 관객이 함께 어울리며 흥겨움을 만끽했다.

뮤지컬 전문 제작사 ㈜블루블라인드의 박해미 대표가 연출을 맡은 이번 공연은 주연으로 ▲이형동(용신) ▲신혜지(단비) ▲최낙희(정선) ▲엄준식(도림) 등 8명의 배우가 출연했다. 박해미 대표는 하이라이트 장면에서 ‘마고’ 역으로 직업 무대에 올라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와 노래 실력을 선보였으며 백영현 포천시장이 겸재 정선의 스승인 시인 ‘삼연 김창흡’ 역에 카메오 출연해 공연 초반 특별한 무대를 연출했다.

단비 삼촌으로 역할을 맡았던 영북면 김훈기 시민 배우는 “우연히 오디션을 통해 무대에 올랐다. 지난 3개월 동안 박해미 연출과 함께 연습할 수 있어 즐거웠고 무대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재)포천문화관광재단 이중효 대표이사는 “비가 많이 내리는 가운데에서도 화적연을 찾아주신 많은 관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화적연 실경 공연은 포천의 자연과 역사, 문화 자원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대표적인 관광 콘텐츠다.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 공연으로 더욱 발전시켜 경기북부를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실경 뮤지컬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