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핫플’ 된 석촌호수 보러오세요! 송파구, 게티이미지코리아와 미디어아트 협력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4 17:20:53
  • -
  • +
  • 인쇄
업무협약 통해 ‘더 스피어’, ‘호수교갤러리’서 연말연시 미디어콘텐츠 6종 선봬
▲ 크리스마스 기념 영상이 표출되는 ‘더 스피어’의 아름다운 야경

[뉴스스텝] 초대형 크리스마스 장식이 석촌호수에 뜬다! 서울 송파구가 ‘게티이미지코리아’와 손잡고 제작한 미디어아트 콘텐츠 6종을 ‘더 스피어’와 ‘호수교갤러리’에서 새롭게 선보인다고 알렸다.

이번 협약은 새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더 스피어’의 경쟁력을 눈여겨본 ‘게티이미지코리아’와의 긴밀한 협의로 이뤄졌다. ‘게티’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진, 일러스트 등을 보유한 콘텐츠 업체로, 공공미디어아트 활성화 지원을 위해 송파구에 미디어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구는 이번 협력으로 수준 높은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대중 앞에 선보이게 됐으며, 관람객 유입을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다.

오는 15일부터 내달 중순까지 연말연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두 가지 주제의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달 15일부터 31일까지 크리스마스 장식이, ▲새해인 1월 1일부터 중순까지는 신년 인사를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 콘텐츠가 보름씩 상영된다.

이로써, 최근 인기몰이 중인 ‘크리스마스 핫플’ 대열에 ‘더 스피어’도 합류하게 됐다. 연말까지 일주일 간격으로 거대한 공 모양의 트리 장식품(오너먼트)과 펠트 캐릭터, 스노우볼이 차례로 공개돼 석촌호수 일대를 빛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인접한 ‘호수교갤러리’에서도 눈 오는 풍경, 라인 아트 등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일러스트 중심의 콘텐츠가 상영된다.

콘텐츠가 운영되는 기간, 구와 ‘게티’는 두 시설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한 집중 홍보에 돌입한다. 관광객이 붐비는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일대를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콘텐츠로 단장한 두 시설의 위치를 알리는 현수막, 입간판을 설치하고 홍보물도 배부할 예정이다.

게티이미지코리아 양원국 과장은 “세계적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자산을 바탕으로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적극 협력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올 연말 게티이미지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특별하고 수준 높은 미디어아트를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새해에도 민간자원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꾸준히 발굴해 더욱 폭넓은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봄 석촌호수 서호에 조성된 ‘더 스피어’는 지름 7m 구(球) 형태 미디어아트 시설로, 태양계, 명화 등 27종의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비슷한 시기 조성된 ‘호수교갤러리’는 길이 33m 높이 4m의 초대형 미디어파사드로 어둡던 잠실호수교 하부를 환히 밝히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2년 연속 2등급 쾌거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2등급을 획득하며, 기초시의회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우수한 청렴 성과를 거뒀다.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체감도(60점) 청렴노력도(40점)를 종합해 산정된다. 전화 및 온라인 조사를 병행해 직무관계자, 전문가

성남시, 대장동 범죄수익 5,173억 원 가압류 인용 '쾌거'… 검찰 추징액 넘어서

[뉴스스텝] 성남시가 대장동 개발 비리 일당들을 상대로 제기한 가압류 신청에서 검찰의 추징보전 청구액을 뛰어넘는 5,173억 원의 인용 결정을 이끌어냈다.시는 23일 오전 성남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까지 법원으로부터 총 5,173억 원 규모의 가압류 인용 결정을 받았다”며 “이는 검찰이 형사재판에서 청구했던 추징보전액(4,456억 원)보다 717억 원 더 많은 금액”이라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성남도

김포시, 반려견 건강 증진 프로그램 ‘댕댕 체육교실’ 성황리 종료

[뉴스스텝] 김포시는 지난 13일, 20일 2주간 진행된 반려문화 교육 프로그램 ‘댕댕 체육교실’이 반려인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반려견의 민첩성과 유연성을 높이는 ‘어질리티(Agility)’와 근력 및 균형 감각을 강화하는 ‘독 피트니스(Dog Fitness)’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반려견의 건강 증진은 물론 보호자와의 교감을 높이기 위한 실습 중심 프로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