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보다 힙한 남산…사진이벤트 '남산 희(喜)든 플레이스'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3 17:20:07
  • -
  • +
  • 인쇄
기쁨과 힐링 선사하는 나만의 남산 명소 ‘새로 찍는’ '남산 희(喜)든 플레이스' 사진 이벤트 진행
▲ 2024 웹 포스터

[뉴스스텝] 가을이 찬란히 무르익는 10월, 핫플보다 힙한 감성을 가진 서울 남산의 숨은 명소를 발굴하는 사진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울시는 오는 14일부터 11월 11일까지 남산의 숨은 명소를 발굴해 공유하는 콘셉트의 사진 이벤트 ‘새로 찾는 남산-남산 희(기쁠 희;喜)든 플레이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 이벤트는 '지속가능한 남산 프로젝트'를 알리고자 지난 9월 30일부터 오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사진 이벤트 ‘다시 찾는 남산-AGAIN 남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시민 참여 이벤트 프로그램이다.

서울시는 '지속가능한 남산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을 대표하는 보물숲인 남산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고, 남산이 지닌 생태적 가치를 회복해 지속 가능한 남산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두 번째 사진 이벤트는 기존에 알려진 남산 일대 명소 외에도 나에게 기쁨과 힐링을 선사하는 나만의 숨은 장소를 새롭게 찾아 ‘새로 찍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사진 유형에는 어떠한 제한도 없으며, 남산이 보이는 풍경 뿐만 아니라, 남산 일대 ‘나에게 기쁨을 주는 장소’라면 어디든 자유롭게 찍어 모바일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시는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쉬운 주제로 이벤트를 운영해 남산을 즐기기 좋은 장소를 시민 참여로 발굴 및 공유함으로써 서울의 대표 여가 명소로 자리한 남산 방문을 독려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이미 널리 알려진 명소 외에도 남산 인근의 가 볼 만한 곳, 나만의 숨은 힐링 포인트, 남산을 즐기기 좋은 장소, 걷기 좋은 길 등 남산 주변에 숨겨진 새로운 장소를 시민이 직접 찾아내고 모두에게 공유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벤트는 남산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남산 일대 나만의 희(喜)든 플레이스를 찾아가 해당 장소를 촬영하고 개인 SNS 피드에 게재한 후, 필수 해시태그(4가지)를 포함한 게시물 링크 및 사진을 이벤트 참여 구글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기간과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문의는 평일 09시~18시, 이메일로 남기면 된다.

김승원 균형발전본부장은 “지난 1차 사진 이벤트에 이어 연계형으로 진행되는 이번 2차 이벤트는 그동안 간직해온 나만의 남산 명소를 소개하는 주제로 운영된다”면서 “남산을 아끼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남산의 보석 같은 힐링 플레이스를 공유함으로써 남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현장의 철저한 안전의식을 심는다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현장의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하여 ‘2025년 안전문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항만공사 운영부사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인천항보안공사와 인천항시설관리센터의 현장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항만근로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와, 인천항 현장에 적합한 안전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전자영 도의원,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입법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노후화된 학교놀이터 개선과 제도적 지원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 갈곡초등학교 유연숙 교장, 학생자치회장 권예하 학생, 학생자치부회장 김민 학생, 수원효동초등학교 이철규 교장 등

완도군, 내년 3월까지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힘쓴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5일 소나무 재선충병 고사목 등에 대한 분석과 대응을 위해 산림청과 협력해 항공 예찰을 실시했다. 군에서는 지난해 10월 가용리, 화흥리 일원 산림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목이 발생함에 따라 확산 차단 및 올해 3월까지 전방위적인 방제를 추진한 바 있다. 소나무 재선충병은 솔수염하늘소 등 매개충이 5월부터 10월까지 활발히 활동해 수분과 양분의 이동을 방해하여 나무를 말라 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